[이뉴스투데이 박재붕 기자]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정위기능수술팀의 장진우 교수는 그동안 반측성 안면 경련(긴장성 얼굴떨림)을 가진 환자들을 미세혈관 감압수술로 치료해 수술 후 90% 이상의 환자가 완치됐다고 26일 밝혔다.
 
반측성 안면 경련증 환자에 대한 미세혈관 감압술은 국내에서는 1978년 세브란스병원에서 본격적으로 실시한 이래 현재까지 세브란스병원에서만 3000명이 넘는 환자에게 시행했다.
 
장진우 교수팀은 일반인들이 가지고 있는 뇌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에 대해서 “발달된 영상 기술과 장비, 특히 다양한 임상경험을 통해 특화된 수술팀이 있는 경우 수술 성공률이 높고 안정적“이라고 설명하며 ”안면경련의 원인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통해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한 환자와 약물과 주사요법 등이 필요한 경우를 구분해서 시술해야 한다“고 말했다.

긴장성 얼굴떨림, 즉 반측성 안면경련증은 중풍과는 다른 질병으로 안면신경이 분포하는 얼굴의 반쪽이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수축을 일으키는 운동기능항진 증상이다.

이는 정상 혈관이 뇌간의 안면신경기시부를 압박하여 발생하는 질병으로 중년 이후의 여성에서 많이 나타나고 긴장, 스트레스, 피로 등에 의해 증상이 더욱 심해져,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에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