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강양수 경상남도기술지원국 국장, 김득수 파리바게뜨 구매본부 상무, 최복경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원장, 노치웅 경상남도연구개발국 국장     © 이뉴스투데이

 
 
[이뉴스투데이 = 김은경 기자] 파리바게뜨가 18일 경상남도농업기술원과 진주 토마토 사용 및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파리바게뜨는 진주 토마토 사용으로 제품 품질을 높이고 지역 농가는 안정된 수익기반을 확보할 수 있게 됐으며, 내년 1월부터 샌드위치용 토마토에 진주 토마토를 사용할 예정이다.
 
진주 토마토는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큰 지리상 청정지역에서 재배돼 당도가 높고 조직이 치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단단하면서 씹는 맛이 남달라 '아삭이 토마토'라 불리며 최근 일본에도 수출하고 있다.
 
토마토는 붉은색을 띠는 항산화 물질 '라이코펜(lycopene)'이 다량 함유돼 노화를 방지해주며, 비타민, 철분, 식이섬유 등 다양한 성도 함유돼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자란 건강한 토마토를 파리바게뜨 샌드위치와 함께 소비자에게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역농산물 사용에 대해 소비자와 지역농가의 반응이 모두 좋아 지속적으로 지역단체와의 업무협약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