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박재붕 기자] 창조관광기업 (주)한국관광인력개발원(대표 지민신)은 지난 8일 서울 중구 수표동 한국관광인력개발원 교육장에서 여행사 무료 창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여행사 무료 창업 설명회는 예비 여행사 창업자들이 창업 전 꼭 알아야 할 사항들을 미리 점검 하고 제대로 된 창업 준비를 돕기 위한 것으로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한국관광 산업을 대변하듯 전국에서 50여명의 예비 창업자들이 모였다.
 
설명회는 ▲여행업의 종류 ▲여행업 인허가 사항 ▲여행사 세법 ▲주목해야 할 신규 여행 아이템 등 예비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들로 이뤄졌다.
 
또 여행사 창업에 필요한 준비 과정부터 창업 희망자들이 구상하던 여행상품 아이템에 대한 아이디어와 최신트렌드 등 다양한 부분이 강의에서 다뤄져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주)한국관광인력개발원 지민신 대표는 "정부가 신 성장 동력으로 관광 산업을 주목하고 있지만 정작 한국관광산업을 이끌어 갈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교육은 전무하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예비 여행사 창업자들이 여행사와 관광산업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인력개발원은 문화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실시한 제2회 창조관광사업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관광산업을 이끌어갈 관광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전문기관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