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강전문학교가 지난 6일  경찰 선배와 후배의 만남' 행사를 진행했다.    © 이종은

[이뉴스투데이 = 이종은 기자] 서강전문학교는 전문학교 출신으로 경찰공무원에 합격한 표광욱 순경(서울지방경찰청 소속)과 본교 경찰행정학과 재학생들이 함께한 '경찰 선배와 후배의 만남' 행사를 지난 6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경찰 선배와 후배의 만남' 본 행사에 앞서 서강전문학교는 2013학년도 기말고사 성적우수학과로 선정된 경찰행정학과에 대한 상장 및 상금 수여식도 같이 진행됐다. 수여식에는 동국대 경찰학 박사출신인 서봉성 교수가 경찰행정학과를 대표해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 표광욱 순경(왼쪽)과 서강전문학교 하기수 교수처장(오른쪽)    © 이종은
 
수여식이 끝난 뒤 2010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로 2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표광욱 순경의 소개와 함께 경찰행정학 후배들에게 경찰공무원 임용시험 준비에 관한 조언을 나누며, 재학생들은 경찰공무원 시험과 합격과정, 근무지생활 등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강전문학교 이미정 학장은 "서강전문학교 출신 선배 경찰과 경찰을 꿈꾸는 경찰행정학과 재학생들간의 만남행사를 통해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유도하고 경찰로서의 비젼을 제시하기 위해 이번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또한,“이번행사를 계기로 선배경찰과 후배들간의 멘토-멘티제도를 구체화하고 제도화해 후보생들의 역량강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강전문학교는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으로부터 인정된 경찰행정학과/경호분야 최대학점이 인정받고 경찰청으로부터는 전문학교 중 최초로 '경찰청 지정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학교로서 국내 경호/보안업체의 직무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경찰행정학과는 경찰공무원 준비반인 '서경재'를 운영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