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 2013학년도 1학기 신입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     © 이종은

[이뉴스투데이 = 이종은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 사회복지학과가 내년 1월 3일까지 2013학년도 1학기 신입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신입학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학력자, 편입학생의 경우 2학년 편입학의 경우 35학점 이상, 3학년 편입학의 경우 70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로, 자세한 모집요강과 일정은 학교 홈페이지나 전화, 학과사무실, 학과 대표 이메일로 확인 및 문의가 가능하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 보육교사 과정을 비롯해 별도의 특화 교육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총장 명의의 노인복지지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노인복지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노인 복지 문제에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춘 전문가가 필요해지면서 시대 흐름에 발맞출 수 있는 과정을 원한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개설됐다.
 
이와 함께 정년 퇴직 후 사회복지시설을 운영하고자 하는 직장인 학생들을 위한 사회복지시설 운영전문가 양성 과정도 마련돼 있다. 학과에서는 학생들에게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SDU 사회복지시설 컨설팅 센터’라는 네이버 카페도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신체적이거나 정신적인 결함으로 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지원해주는 전문 사회복지사를 배출하는 케어사회복지사 과정도 수강할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한국케어사회복지대학협의회에 소속돼 있어 사회복지학과를 전공 시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면 여타의 시험이 없이도 자격증이 발급된다.
 
학교 관계자는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만큼 여러 가지 전문 자격증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학생들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돕기 위해 이 같은 커리큘럼을 개설했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