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능동화구연협회     © 이종은

[이뉴스투데이 = 이종은 기자] 재단법인 재능문화, 소년한국일보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아동문학인협회, JEI재능교육(회장 박성훈), JEI재능TV, 재능동화구연협회가 후원하는 전국 재능 동화구연대회가 12회를 맞아 재능동화부문을 신설하는 등 새롭게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환경이 발달하는 추세에 발맞춰 참가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온라인 접수환경을 개선하였으며, 참가부문을 일반동화 부문과 재능동화 부문으로 나누어 참가의 폭을 다양화 했다. 

일반동화 부문은 참가자가 자유롭게 동화를 선택하여 구연하고, 재능동화 부문은 대회홈페이지에 게시된 48편의 지정 동화 중 선택하여 구연하면 되며, 각 동화는 e-book형태로 제공되어 온라인으로 참가자가 열람할 수 있게 했다.  

각 부문별 유치부, 초등부, 성인부로 나누어 접수하며, 참가자는 1개 부문 또는 2개 부문 중복 접수도 가능하다. 

오는 28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참가접수를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접수가 불가능할 경우 우편,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음성파일과 녹음Tape 등을 통해 예선대회를 거치며 각 부문별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본선대회를 가진다.  

참가비는 없으며 유치부는 4~7세까지, 초등부는 초등1학년~6학년까지, 성인부는 대학생부터 참가 가능하다. 참가 서류는 소정의 참가원서 양식과 동화구연 음성파일이나 녹음 Tape/CD, 동화구연 원고 등을 첨부하여 제출하면 되며, 재능동화구연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쉽게 접수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