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대우자동차판매주식회사의 사명이 지난 25일부터 자일자동차판매주식회사로 변경됐다.
 
대우자동차판매㈜는 2011년 12월 회생계획안에 따라 (구)대우자동차판매로부터 자동차 판매부문이 분사해 설립된 신설법인으로 영안모자 관계사인 대우버스 및 자일자동차가 인수했다.
 
이에 따라 자일자동차판매㈜는 "자동차 판매사업을 제작사 및 판매회사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유통채널을 혁신해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부여하고, 편안하고 저렴하게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비전과 향후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일자동차판매㈜는 한 개의 점포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차량을 함께 판매해 소비자에게 편리한 구매환경과 가격할인 효과를 주고, 판매시설 외에 자동차를 매개로 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도 공급할 계획이다.
 
자일자동차판매㈜의 주요 사업은 버스판매, 수입차판매, GM차량 정비소사업, 렌터카사업 등으로 향후 국내 승용차 및 수입차 판매사업을 확대하고, 상용차 판매를 특화하여 종합자동차판매회사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또 정비, 렌터카 사업을 혁신적으로 결합해 소비자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갈 방침이다.
 
한편, 자일자동차판매㈜는 소비자 중심의 유통전략에 따라 지난 9월 강릉에 오토마트 1호점을 개점해 운영 중이며, 2013년까지 17개점으로 점포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