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강의석 기자] 경기도가 올 겨울 대만 관광객 2000명 유치를 목표로 ‘슈퍼스키 인 경기도(SUPER SKI, in GYEONGGI-DO)’ 캠페인을 추진한다.

23일 경기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겨울인 2011년 12월부터 2012년 3월까지 공사의 직접 유치로 경기도 내 스키장을 찾은 대만 관광객은 약 400여명이다. 올 겨울 시즌인 오는 12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지난해보다 5배 급증한 약 2000여명의 대만 관광객이 경기도 스키장을 찾을 것으로 경기관광공사는 전망하고 있다.

이를 위해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경기도 지역의 낭만적인 설경을 중심으로 하는 관광 상품 ‘슈퍼스키 인 경기도’를 개발했으며, 대만의 16개 주요 여행사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해외 스키어들의 경기도 방문이 급증하고, 경기도의 다양한 마케팅이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은 경기도의 지리적 이점 덕분이다. 동남아 관광객들은 서울을 둘러본 후 멀리 강원도까지 갈 필요 없이 가까운 경기도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셈이다. 특히 경기도는 서울과 지리적으로 가깝고, 교통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주변에 다양한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어 이러한 지리적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대만 최대 여행사인 웅사(雄獅)여행사, 강복(康福)여행사 등과의 협력을 이끌어 냈다.

이에 따라 공사는 이달 말부터 본격적인 관광객 유치에 나서며 경기도관광협회, 양지리조트, 에버랜드, 스킨애니버셔리, 한국민속촌, 웅진플레이도시, 고양시 등 7개 기관 및 업계 20여명 내외로 구성된 대규모 경기도 관광유치단을 현지에 파견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