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정준양 포스코 회장이 글로벌 고객사들을 환영하는 개회사를 낭독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고객사와 손 맞잡고 불황 파고 넘겠다"
 
포스코가 17일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제2회 포스코 글로벌 EVI포럼’을 개최하고 글로벌 고객사와 합심해 불황 위기 극복에 나섰다.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EVI(Expanded Value Initiative for Customers) 포럼'은 고객과의 성공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잠재고객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포스코패밀리 차원의 고객성공 페스티벌로, 이번 포럼에는 GM, 현대자동차, 르노삼성, Ford, 삼성전자, LG전자, Hitachi, 석유공사, Shell,두산인프라코어, 대우건설 등 국내외 450여개의 글로벌 고객사 관계자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정준양 회장은 환영사에서 “세계경제의 불확실성과 저성장의 경쟁여건 속에서 살아 남을 수 있는 길은 Supply Chain의 모든 경영주체들이 함께 힘을 모아 공동의 가치를 극대화해 나가는 것”이라며 “단기적 이익을 공유하는 Win-Win을 넘어서, 미래성장의 기회를 함께 만들어 전체 파이를 키워나가며, 사회전체를 창조적인 하나의 생태계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포스코는 포럼에 하루 앞선 지난 16일 글로벌 에너지기업, 국내외 주요 자동차사, 중장비, 가전사 등과 장기소재 공급, 판매 확대, 품질 향상, 공동 기술개발 및 생산협력에 대해 50여건의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일본 가전사인 히타치(HITHACHI) 사와는 영구적으로 매년 계약이 자동갱신되는 가전강판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했다. 포스코는 2008년부터 히타치에 가전강판을 공급해 왔으며, 이번 계약으로 장기 공급물량을 확보는 물론, 연간 공급량도 점차적으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뿐 아니라 세계 최대 강관사인 인도의 웰스펀(Welspun) 사와는 API강재 연간 24만톤을 신규 계약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마케팅 및 기술 협력을 통한 안정적인 판매기반 확보와 공동 제품개발에 대한 발판을 마련했다. 양사는 이날 API강판 누적거래 100만톤을 기념하는 행사도 가졌다.
 
이 밖에도 포스코는 국내 주요 건축설계사 10개사와 내진각관 설계 적용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인천아시아게임경기장, 청라시티타워 등에 포스코에서 개발한 내진강재를 적용하기 위해 국내 주요 설계사와 내진강재 설계 적용 및 공급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한편, 올해로 2회째를 맡는 이번 포럼은 ‘공동의 가치 혁신: 불확실성 시대의 성공 파트너십’을 주제로 글로벌 에너지 산업의 최신변화와 셰일가스 혁명, 포스코 소재 개발 및 이용기술 경쟁력, 중국 자동차 산업 동향과 미래전망 등 주제 발표와 함께 자동차, 에너지, 전기전자, 건설, 중장비, 스테인리스 등 6개 부문의 세션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포럼은 철강 수요 고객과 함께 마그네슘, 티타늄, 리튬, Fe분말, Nd자석 등 포스코가 새로이 추진 중인 신소재 관련 고객사, 그리고 포스코P&S, 포스코특수강, 포스코강판 등 패밀리사의 고객도 초청해 포스코 패밀리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브랜드 통합 이미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 받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