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를 실시간으로 온라인에서 가능하게 만드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는 쌍방향 인터넷 생방송 형태의 '채널 잡코리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채널 잡코리아’는 잡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채용지원 매체’로써 인터넷이 연결된 PC만 있다면 어디서든지 무료로 최대 1만 명까지 동시에 접속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나 북포럼,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진행자와 참가자가 실시간으로 서로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이 중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인터넷 생방송으로 기업 인사담당자가 진행하는 채용설명회에 참여하고, 궁금한 사항을 인사담당자에게 실시간으로 묻고 답할 수 있어, 일부 대학 캠퍼스에서만 진행되었던 기존 채용설명회의 물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지원하기 원하는 기업의 실질적인 채용 정보를 누구나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지난  5월 10일, 11일 양일간 진행된 2007 전역간부 취업박람회에서 현대삼호중공업과 동부제강, 한국 유나이티드 제약 등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통해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구직자들에게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 바 있으며, 오는 6월 7일 17시에는 ‘KT&G 인턴쉽 온라인 채용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여름 방학을 앞두고 인기 기업의 인턴쉽에 관심 있는 많은 대학생들의 프로그램 사전 신청 열기가 뜨겁다.

온라인 채용설명회에 사전신청을 한 김종곤씨는 “항상 수도권에서만 채용설명회가 많이 진행되어서 지방 지원자들은 소외되는 느낌이었는데, 이번 KT&G의 인턴쉽 채용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지방 지원자들도 쉽게 참여 할 수 있게 돼 인턴쉽에 대한 기대가 더욱 크다”라고 밝혀 지방권 지원자들에게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화수 잡코리아대표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기존의 채용설명회와는 달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국 어디서나 인 터넷을 통해 서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온라인 채용설명회가 채용시장에서 주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에 잡코리아도 채널 잡코리아 서비스를 통해 기업이나 구직자 모두에게 양질의 채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참가 방법은 채널 잡코리아 홈페이지(http://channel.jobkorea.co.kr)에서 사전 신청 후 채용설명회 시간에 본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이민석 기자> lms@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