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티베이스 '모바일 교육과정' 구동화면     © 김봉연

 
[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알티베이스가 DBMS업계 최초로 모바일과 온라인 교육과정을 선보였다.
 
In-Memory DBMS 분야 1위 기업인 알티베이스(대표 김성진)는 자사 DBMS 제품, ALTIBASE HDB의 교육과정을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센터에 이어 신규로 모바일(안드로이드 기반)교육과정과 온라인 교육 과정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존에 교육센터에서 ALTIBASE HDB 사용자 등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던 알티베이스가 교육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러닝(e-Learning) 컨텐츠 등을 모바일(안드로이드 기반)과 온라인 서비스로 오픈함에 따라, 앞으로는 교육을 원하는 대상자 누구나 시•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DBMS업계 최초로 서비스하는 모바일 교육과정은 알티베이스 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모바일 무료교육 쿠폰을 발급받은 후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ALTIBASE HDB 앱을 다운로드 및 실행한 뒤 로그인하면 무료로 누구나 모바일 교육수강을 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과정도 국문 및 영문으로 제공되어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서비스 되고, 알티베이스 교육센터 홈페이지(edu.altibase.com)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 교육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말까지 프로모션 기간으로 무료 온라인 교육 쿠폰을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으며,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유료교육으로 전환된다.
 
모바일 및 온라인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은 알티베이스 교육센터 홈페이지(edu.altibase.com)에 자세히 소개돼 있으며, 교육과정 신청 사용자 매뉴얼도 제공하고 있어 손쉽게 신청이 가능하다.
 
김성진 알티베이스 대표이사는  “DBMS업계에서 최초로 서비스하는 모바일 교육과정과 국내 및 해외에서도 서비스 가능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오픈하여 교육을 원하는 누구나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국산 DBMS 대표기업으로서 선진화된 교육시스템을 통해 DB전문인력 양성에 힘쓸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티베이스는 하이브리드형 DBMS인 ALTIBASE HDB 제품을 통해 대용량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는 디스크 DBMS에서부터 고속 데이터 처리를 위한 인메모리 DBMS까지 하나의 제품에서 두 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성능이 대폭 향상된 신규 버전인 ALTIBASE HDB Zeta를 출시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