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 앱 이노베이션 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이계철 위원장(가운데)과 참여기업 임원들이 'TV 앱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선발된 19개 팀의 팀원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김봉연

 
[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TV 앱 개발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TV 앱 이노베이션 센터'가 오픈했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는 19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TV 앱 이노베이션 센터'를 구축하고, 개소식과 함께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은 이계철 방통위 위원장과 TV제조사, 케이블TV, IPTV 등 참여기업 임원을 비롯해 'TV 앱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2012'에 선발된 19개 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및 스타트업 프로그램 소개, 스타트업 출범 선포 세리모니, 기념 촬영에 이어 교육장, 입주공간, 테스트베드 시찰 순으로 진행됐다.
 
이계철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애플, 구글과 같은 글로벌 기업들이 세계 스마트TV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센터를 통해 TV 앱 벤처창업이 활성화되어 우리 스마트TV 산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고, 청년 일자리 창출과 경제성장에도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통위는 올해 수도권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이미 5대 광역경제권에 설치된 ‘스마트 모바일 앱 개발 지원센터(SMAC)‘와 연계해 전국 주요거점으로 확대 설치, 지역에서의 TV 앱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TV 앱 이노베이션 센터'는 스마트TV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TV 분야의 ‘카카오톡’ 같은 글로벌 앱 벤처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학생, 중소벤처 등이 이용할 수 있는 앱 개발공간, 교육장, 테스트단말, 온라인 정보 포털 등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센터는 앞으로 앱 개발환경 및 기술 지원, 벤처 창업 지원, 앱 개발자 전문교육 등 TV 앱 개발자의 창의적인 앱 개발을 일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혁신적인 TV 앱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TV 앱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2012'에 선발된 19개 팀들이 모여 성공적인 앱 개발과 글로벌 진출을 다짐하는 출범식도 함께 개최됐다.

선발된 19개 팀은 앞으로 6개월간 최대 6000만 원의 앱 개발비 및 창업자금과 기술․경영․투자유치․해외진출 관련 전문가 멘토링 등 글로벌 벤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특히 예비 창업자 4개 팀은 센터 내의 창업공간에 입주하여 집중적인 창업 멘토링을 지원 받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