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모델이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시네마 3D 홈시어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이뉴스투데이(김봉연)

 
[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가 360° 리얼 시네마 3D 사운드 입체음향을 구현해 최고의 음향을 즐길 수 있는 2012년형 시네마3D 홈시어터(모델명: BH9520TW)를 11일 출시했다.
 
이번 ‘BH9520TW’ 모델은 ▲3D 사운드 주밍 ▲9.1 상향 스피커 ▲시네마 돔 등 최신 360° 3D 입체음향 기술을 대거 적용해, 마치 오페라하우스에 있는 것과 같은 깊고 풍부한 음향을 느끼게 해준다.
 
‘3D 사운드 주밍(3D Sound Zooming)’은 3D 영상의 입체감에 맞춰 볼륨이 자동 조절돼 현장감을 극대화시키는 기술이다. ‘9.1 상향 스피커’는 기존 5.1채널 스피커 각각의 상단에 상향 스피커가 장착돼, 위에서 아래로 쏟아지는 듯한 ‘사운드 샤워’ 효과를 전달한다. 각각의 스피커가 음향을 수직 및 수평으로 확장하는 ‘시네마 돔(Cinema Dome)’ 기술을 통해 청취자는 어느 위치에서도 생생한 음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최신 음향 알고리즘을 적용한 ‘3D 서라운드 프로세서(Surround Processor)’와 다양한 음장모드로 다양한 장르에 최적화된 세밀한 음향도 제공한다.
 
3D 블루레이 기본 탑재 및 DivX HD, MKV 등 다양한 영상압축방식의 풀(Full) HD 3D 영상을 지원하고, HDMI 1.4 단자를 채용해 손실 없는 음성 및 영상을 제공한다. 또 SD급 일반 DVD영화를 최고급 풀HD 화질로 변환시켜주는 LG만의 화질보정 기술을 탑재, 6배 이상 선명한 영상을 연출할 수 있다.
 
이밖에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무선 네트워크 표준) 기반 스마트 기기에 저장된 영화, 뮤직비디오, 사진 등을 무선으로 전송TV의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쉐어’ 기능과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등 스마트 기기에 저장된 음악을 무선으로 전송, 홈시어터 스피커의 고음질 음향으로 감상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반의 ‘무선 오디오 스트리밍’ 기능도 채택했다.
 
블랙 컬러를 채택한 이 제품은 현대적이면서도 절제미를 살린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했으며, 무선 후면 스피커를 채용해 불필요한 선이 없어 설치가 용이하다. 
 
LG전자는 이 모델과 함께 다양한 디자인 및 기능을 적용한 시네마3D 홈시어터 5종도 출시했다. 5.1채널 톨보이 타입을 비롯, 테이블탑 스피커, 2.1채널 스피커, 사운드바 타입 등 다양한 스피커 구성 및 고급스러운 티타늄 실버 컬러를 적용한 모델을 통해 가정 구조 및 취향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 6종은 LG전자 ‘베스트샵(Bestshop)’을 포함한 전국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LG전자는 신모델 출시를 맞아 오는 30일까지 LG전자 마우스스캐너 및 유니버설 뮤직 음원을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자세한 내용은 LG전자 홈시어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Car&Media사업부장 김진용 전무는 “다양한 디자인 및 기능의 시네마 3D 홈시어터와 시네마 3D TV를 통해 완벽한 3D의 감동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3D TV는 물론, ‘3D 홈시어터도 역시 LG’ 이미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