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국내 청소기 시장 5년 연속 1위, 청소로봇 2분기 1위를 달성한 삼성전자가 다양한 브러쉬로 맞춤형 청소를 할 수 있는 신제품 진공 청소기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신제품 진공청소기는 먼지와 공기를 함께 빨아들인 이후 먼지는 먼지방에 공기는 필터를 거쳐 깨끗하게 배출 시키는 트윈챔버 시스템을 채용했다.
 
트윈챔버 시스템은 먼지가 청소기 내부에 흩어지지 않고 먼지방 한 곳에 모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써도 강력한 흡입력이 유지되며, 공기는 허니컴 4중 헤파필터를 거쳐 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잡아낸 후 밖으로 깨끗하게 배출된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스텔스 브러시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모델에 따라 침구전용 브러시, UV살균브러시를 제공해 고객이 맞춤청소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브러시뿐만 아니라 바닥의 먼지량을 감지해 먼지유무를 알려 주는 먼지센서, 쇼파나 침대 밑 청소가 용이한 앨보 연장관 등 사용성을 극대화 시키는 기능들도 도입됐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전무는 "최근 가전 트렌드인 금속 재질의 느낌을 진공 청소기에도 도입한 디자인 제품"이라며 "기능은 물론, 가전 제품의 디자인에 더욱 집중해 소비자의 감성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제품은 핑크·레드·블루·그린 등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