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대학교 글로벌대학원 조성일 원장     © 이종은
[이뉴스투데이 = 이종은 기자] 중앙대학교 글로벌대학원(원장 조성일)이 국제학과(ISP)와 인적자원개발학과(HRD)의 2012년 후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글로벌대학원은 2012년 전반기부터 글로벌 시대에 사람과 지식의 가치를 아는 국제 인재를 양성한다는 공통목표를 바탕에 두고 기존의 국제대학원과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을 개편∙통합하면서 창설되었다.
 
국제학과의 경우 석사과정, 박사과정을 동시에 모집하고 있고, 인적자원개발학과는 석사과정만 지원할 수 있으며 박사과정 모집은 추후에 진행될 예정이다. 석사과정 지원자격은 학사학위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이고, 박사학위는 석사학위취득(예정)자 또는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다. 석박사과정 모두 출신과 전공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전문통번역학과(AITP)는 한 해의 전반기에만 모집한다.
 
국제학과는 학과의 특성상 강의를 비롯한 모든 교과과정이 영어로 진행된다. 국제 경영과 경제, 정치의 균형 잡힌 커리큘럼에 따라 세계 각국의 우수인재들과 수학함으로써 글로벌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교환학생 (미국, 중국, 러시아, 호주, 기타 유럽지역 Business School 등), KIEP(대외경제정책연구원) 지원 중국지역전문가 양성프로그램, 인턴실습(존스홉킨스대학, The Washington Center, KT Net, 한국원자력협력재단 등)을 지원하며, 장학제도도 풍부하고 다양하다.
 
국가 및 지역 HRD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인적자원개발학과는 교육, 경영, 심리, 경제, 행정, 지역사회학 등의 전공과 관련한 다방면의 지식을 습득하여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소양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수업은 직장인 학생들을 고려해 금요일과 토요일에 진행된다.
 
중앙대학교 글로벌대학원 관계자는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올해 상반기부터 국제학과와 인적자원개발학과를 통합해 글로벌대학원이 탄생하게 되었다. 세계적이고 특화된 지식을 지닌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독자적인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은 하반기에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원서 접수는 오는 14일부터 28일 오후 5시까지 유웨이닷컴을 통해 진행되며, 입학원서와 수험표 부본, 각종 증명서와 학업계획서 등의 서류는 5월 30일까지 우편으로 받는다. 6월 2일(토) 심층면접 진행 후 합격자는 6월 8일(금)에 발표할 예정이다. 입학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대학교 글로벌대학원 홈페이지와 글로벌대학원 행정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