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KT(회장 이석채)는 ‘2012 올레(olleh)배 바둑오픈 챔피언십’ 개막식을 오는 12일 서울 화곡동에 위치한 KBS스포츠월드(구 88체육관)에서 개최하며 8개월간의 대장정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이번 ‘올레배’는 한국바둑의 미래를 다지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olleh배 어린이바둑대회를 한 장소에서 동시에 개최, 바둑 꿈나무들이 프로기사들의 대국을 관람이 가능토록 했다.
 
공식 프로바둑대회 예선이 아마추어 바둑대회와 한 장소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특히 프로바둑대회가 공개된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것도 처음이다.
 
보편적으로 프로대회의 경우 승부를 위해 철저한 통제속에서 한국기원대회장에서만 열렸으나, 이번 대회의 경우 1천여명의 어린이들이 운집, 소란스러운 분위기가 예상되지만 바둑 꿈나무들의 희망을 위해 프로기사들이 결단을 내려 프로대회사상 최초로 ‘체육관’ 개최가 결정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olleh배 바둑오픈 챔피언십’은 KT가 주최하고 한국기원과 바둑TV가 공동주관하며, 프로기사 및 아마선발전 통과자를 포함, 총 255명이 출전했으며 79장의 본선 티켓을 놓고 승부를 겨룬다. 총 상금 금액은 우승상금 1억원을 포함, 총 7억원 규모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