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이종은 기자] (사)한국정보평가협회가 주관하는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자격이 평생교육진흥원의 학점은행제에 따라 전공 6학점을 인정받게 됐다.
 
(사)한국정보평가협회는 지난 3월 1일부터 CS Leaders(관리사) 자격이 경영•마케팅정보의 전문학사와 경영학·외식경영학·호텔경영학 등 학사 전공에 대해 6학점을 인정받게 됐다고 밝혔다.
 
학점은행제는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돼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하는 제도로,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취지로 시행되고 있다.
 
CS Leaders(관리사) 자격의 6학점이 인정됨에 따라 자격과 표준교육과정의 전공이 연계된 경우 자격에 대한 학점은 연계된 전공의 ‘전공필수’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연계된 전공이 없는 경우 ‘일반선택’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CS Leaders(관리사) 자격은 지식경제부 제2009-01호 국가공인 민간자격으로, 국내 유일의 고객만족 서비스 및 마케팅 분야의 국가공인자격이다. 특히 기업 및 기관에서 국가기술자격과 동일한 혜택을 법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