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울산취재본부 = 배준호 기자] 울산시가 자동차의 날을 맞아 기념 행사를 풍성하게 마련한다.

울산시는 이달 10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자동차부품기술연구소, 울산대체육관, 현대자동차, 울산체육공원 등에서 울산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제6회 울산 자동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앞서 울산시는 울산 자동차의 날을 기념해 시청사 울타리에 현대자동차와 협력업체 등 자동차 업체 회사기를 이달 4일부터 게양, 기업인과 근로자들의 자부심을 드높이기로 했다.

주요 행사를 보면 울산 자동차의 날 기념식이 이달 10일 자동차부품기술연구소에서 지역기관단체장, 자동차 관련 기업인, 근로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날 기념식에 이어 자동차 안전성 평가에 신뢰와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미국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신규로 발표한 시험법으로 ‘자동차 충돌 시험 시연회'를 선보인다.

이 시험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울산자동차부품기술연구소 안전시험전문센터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자동차 관련 기관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이달 10일 자동차부품기술연구소에서 자동차 산업 관련 기업체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 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김기훈 그린카 PD가 ‘한국의 그린카 발전 전략 및 정부 정책’을, 현대자동차 김철수 부장이 ‘현대자동차의 전기자동차 개발 동향’을,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손준우 박사가 ‘지능형 차량 및 자동차 IT 융합기술’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10일 ‘자동차 무상 점검 서비스’를, 오는12일 울산대 체육관에서 ‘학생 모형 자동차 F1 자동차 제작․경주 대회’를, 오는 13일 울산종합운동장, 울산체육공원 주차장에서 각각 추진키로 했다.

이 밖에도, 현대자동차 생산 공장을 견학하는 ‘시민 기업체 현장 견학’이 오는 10일, 자동차 산업 종사인과 가족, 그리고 누구나가 참가할 수 있는 ‘자동차인 건강 달리기 대회’가 오는 12일 태화강 고수부지에서 각각 마련된다.

한편, 울산 자동차의 날은 고종황제 어차를 시작으로 자동차 역사 반세기를 맞아 자동차 수출 누계 1000만대를 돌파했던 1999년 5월 12일을 기념, 지정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