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신라면을 세계 80여 개국에 수출하면서 식품 한류화를 주도하고 있는 농심이 세계 최고의 패스트패션 업체 유니클로와 손잡고 신라면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를 지난 4월 전세계 시장에 내놓았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UT(유니클로 티셔츠)는 “단순한 티셔츠 판매가 아닌 티셔츠에 브랜드와 감성을 불어 넣겠다”는 계획 하에 매년 진행되고 있는 유니클로의 대표적인 컬렉션으로, 2003년 런칭 이래 많은 화제를 낳았다.
 
기업과 유니클로가 협력하는 ‘유니클로 UT 기업 콜래보레이션’에는 과거 IBM, 마이크로소프트, 도요타, P&G 등 세계적으로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는 업체만 참여해 왔으며, 이번 콜래보레이션은 농심 신라면이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농심 측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신라면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는 일본, 중국, 미국 등 유니클로가 진출한 전세계 13개국 1000여 개 매장에서 4월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신라면 UT’를 유니클로와 함께 진행한 농심재팬 최영갑 과장은 "2011년 4월 유니클로로부터 일본 내에서 인기가 높은 신라면 브랜드를 컬렉션에 포함시키기 원한다는 제안을 받고 약 1년간 협의를 거쳐 디자인을 완성했다" "농심재팬이 정식 출범한지 10주년이 되는 올해 ‘신라면 UT’가 발매돼 신라면의 매운맛을 일본 및 전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한편 4월부터 출시된 신라면 티셔츠는 국내외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트위터 상에서 “런던의 옥스포드 스트리트 유니클로 매장 안에 있는 신라면 티! 이런 것도 한류 맞나요?^^(@istyle24pinkat)”, “유니클로에서 신라면 티셔츠를 판다. 농심과 콜라보레이션인가(@nananabucks)”, “사람이 매워질거 같아(@diaquf)” 등의 재치있는 멘션과 함께 매장진열 사진이 소개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