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강의석 기자]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오는 27~29일 사흘 동안 갤러리 기획전의 일환으로 우주인 이소연 박사와 함께하는 <우주과학 체험전>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전은 다양한 볼거리와 경험으로 ‘창의력 향상을 통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하였다.

도내 초.중.고교생들이 미지의 세계 우주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전시 및 체험 위주로 진행되며, 주5일 수업제의 ‘다양한 경험과 창의력 신장’ 취지를 구현하기 위해 금~일 주말에 이루어진다.

프로그램은 ▲우주복 및 로켓 등 우주장비 및 별자리사진 관람 ▲균형감각 조종 및 우주생활관 등 우주장비 체험 ▲3D 우주왕복선 만들기와 글라이더 만들기 등이다. 

특히 첫날 27일에는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소연 박사가 우주과학에 관심이 있는 도내 중.고등학교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최초 우주인의 우주를 향한 도전' 주제의 특강을 할 예정이다.

관람 및 체험은 누구나 자유롭게 가능하나, 3D 우주왕복선 만들기와 글라이더 만들기 등 일부 체험프로그램은 사전 접수를 받는다. 참가비는 받지 않는다.

이번 체험전에 대해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평생교육부 관계자는 “평소 접해 보지 못했던 우주 장비를 직접 보고 체험하는 등 우리 학생들이 우주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 그리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