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코캠페인에 맞춰 이동익 미래숲 자원봉사관리팀장(윗줄 왼쪽), 아이디어 공모전 당선자 임홍덕 씨(윗줄 가운데), 김훈호 기아차 판매사업부장(윗줄 오른쪽)이 모델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기아자동차

 
[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기아차가 황사와 사막화를 방지하는 새로운 에코 캠페인을 실시한다.
 
기아자동차㈜는 4일, 중국 내몽고 쿠부치사막에 나무를 심어 황사와 사막화를 방지하고자 힘쓰는 ‘사단법인 미래숲(이하 미래숲)’과 함께 K5 하이브리드 4월 출고고객 이름으로 묘목 1000그루를 기증하는 ‘K5 하이브리드 에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이날 ‘미래숲’과 만나 묘목 기증서를 작성했으며 기증한 나무는 4월 중 ‘미래숲’이 쿠부치사막에 직접 심고 관리하게 된다.
 
특히 이번 나무 기증 캠페인은 지난 2월 8일부터 3월 9일까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실시한 아이디어 공모전 사회공헌부문에서 발탁된 고객 제안을 반영한 것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훌륭한 사회공헌 활동이 시행 된데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친환경 차량인 K5 하이브리드를 타는 고객들의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K5 하이브리드의 친환경성, 경제성을 널리 알리고자 나무 기증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으로 기아차와 K5 하이브리드를 알리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 K5 하이브리드는 세계 최초로 독자 개발한 병렬형 하드타입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 가솔린 하이브리드카로 하이브리드 전용 누우 2.0엔진, 6속 자동변속기, 30kW급 전기모터 등이 적용돼 엔진 출력 150마력, 전기모터 출력 41마력 등 총 191마력의 최고출력을 확보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