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치팀] 진통을 겪어오던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 지역구가 결국 전략지역으로 선정됐다.
 
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이하 공천위)는 12일 영남 공천의 최대 관심사로 진통을 겪었던 김무성(4선) 의원의 지역구인 부산 남구을을 전략지역으로 선정했다.

남구을이 전략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현역인 김 의원의 공천 가능성은 사실상 없어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설동근 전 교육부1차관 등 외부인사가 전략 공천될 것으로 예상된다.

황영철 대변인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공천위 브리핑을 통해 3차 전략지역 12곳을 발표했다. 이날까지 결정된 전략지역은 모두 47곳이다.

새누리당은 전체 지역구의 20%인 49곳까지를 전략지역으로 선정하기로 했었다.

함께 전략지역으로 선정된 지역구는 나경원 전 의원이 최근 불출마를 선언한 서울 중구와 현역인 홍정욱 전 의원이 일찌감치 불출마하기로 한 노원병이 포함됐다.

중구와 노원병에는 각각 정진석 전 청와대 정무수석과 조윤선(비례대표) 의원 이름이 거론된다.

이밖에도 서울 금천구(안형환), 부산진구갑(허원제), 인천남동을(조전혁), 경기 부천원미을(이사철) 경기 화성갑(김성회) 경기 화성을(박보환) 경기 광주(정진섭) 경남 진해(김학송) 등도 전략 지역으로 선정돼, 외부 인사가 공천되거나 적어도 현 지역구 현역이 공천을 받지 못할 가능성이 커졌다.

김학송 허원제 의원은 친박계로, 안형환 이사철 김성회 의원은 친이계로, 조전혁 박보환 정진섭 의원은 중립 성향으로 각각 분류된다.

공천위는 이와 함께 19대 총선 신설 지역구인 세종특별자치시도 전략지역으로 선정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