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개최한 '인사이트(insight)'전에 전시된 한빛 맹학교 학생의 작품사진.     © 삼성전자

 
[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육신의 눈이 아닌, 마음으로 눈으로 세상을 찍어 담아낸 감동적인 전시회가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한빛 맹학교 학생들과 함께 '하우 투 쉐어 스마트(How to share smart)' 캠페인으로 사진 전시회 '인사이트전(insight展)'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마음의 눈으로 담은 세상을 함께 느껴요'라는 주제로 오는 6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청담동 유아트 스페이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시각 장애를 가진 한빛 맹학교 학생들이 카메라를 통해 자신의 세계를 표현하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자리로 기획됐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인사이트전(insight展)'은 한빛 맹학교 학생들이 직접 촬영한 백 여장의 사진들이 '만져,보다', '느껴,보다', '들어,보다'의 세 가지 주제로 전시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공간도 마련된다.   
 
'만져,보다'는 한빛 맹학교 학생들이 사물을 만지며 촉감으로 촬영한 사진, '느껴,보다'는 하늘, 바람 등을 느끼며 촬영한 사진, '들어,보다'는 세상의 소리를 들으며 촬영한 사진이 전시된다. 또 어둠속에서 냄새, 바람, 소리만으로 바다를 체험하는 공간이 마련돼 시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의 공간에서 같은 느낌을 나누는 따뜻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 손정환 전무는 "내면의 빛을 공유하고 소통의 폭을 넓히는데 삼성의 스마트 기기들이 일조를 했다는데 큰 기쁨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된 모든 작품에 있는 QR코드를 이용해 작가의 스토리와 사진촬영 과정을 담은 동영상을 볼 수 있으며, '하우 투 쉐어 스마트' 마이크로사이트에서도 전시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