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옥임 의원 "한일합방 100주년"..'100주년도, 한일합방도 모두 잘못된 표현'뭇매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연예·스포츠 문화
정옥임 의원 "한일합방 100주년"..'100주년도, 한일합방도 모두 잘못된 표현'뭇매
▲     © 정옥임 의원 트위터
정옥임 새누리당 의원이 한일강제병합을 '한일합방'으로 또 100년이 지났다는 표현을 '100주년'이라고 말해 거센 비난을 받고 있다.

정 의원은 24일 오전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MB 정부 4년 평가-외교안보 분야'를 주제로 박선원 민주통합당 예비후보와 토론을 펼쳤다.

논란은 한일관계에 대한 손석희 교수의 질문에 '한일합방 100주년이 넘었다'고 정 의원이 말하며 시작됐다.
 
100주년이라는 표현을 박 의원이 지적하자 정 의원은 "누가 그 합방에 주년이라는 말을 씁니까?"라며 100주년 표현을 부인했다.
 
그러나 100주년이라는 표현 보다는 '한일합방'이라는 표현을 사용한 것이 잘못 됐다며 손 교수가 "'한일합방'이 아니고 명확한 용어는 한일강제병합이다"라고 바로잡았다.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정 의원의 표현을 지적하며 분노의 뜻을 나타냈고, 급기야 정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방송을 다시 들었고, 그렇게 말실수를 하다니 저도 당혹 스럽다"며 "실수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는 뜻을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불쌍혀 2016-07-20 19:14:52

    말장난일뿐이지...
    공식문서에는 한일합방이다.
    매맞은 자가 얻어맏고는 몸으로 막은거다라고 하는 것 같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