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주)농심(대표이사 박준)의 대표 제품 ‘너구리’와 ‘육개장사발면’이 올해 출시 30주년을 맞았다. 이에 변함없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오는 16일부터 소매점주 대상 이벤트를, 오는 28일부터 소비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1982년 국내 최초로 ‘우동타입의 라면’과 ‘사발 형태의 용기면’으로 출시된 두 제품은 차별화된 맛과 컨셉으로 출시 직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올해까지 약 2조 4천억원의 누적판매액을 기록하며 장수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농심에서 현재 판매하는 면제품 중에서도 최장수 브랜드다.
 
‘너구리’는 국내 최초로 한국식 우동을 지향한 제품이다. 너구리는 대중적인 우동과 얼큰한 한국의 맛을 접목한 ‘발상의 전환’으로 개발돼 출시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30년간 줄곧 우동라면 1위를 달렸다. 특히, 굵은 면발과 국내산 다시마 등으로 맛을 낸 국물맛이 장수비결로 꼽힌다. 2011년 말까지 누적판매량은 45억봉, 누적매출액은 1조 3천억원으로 라면업계 메가브랜드 중 하나다.
 
‘육개장사발면’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용기면으로, 밑면이 넙적한 한국의 국사발 형태를 그대로 디자인한 제품이다. 한국인 입맛에 맞는 얼큰한 육개장맛을 농심만의 독창적인 육개장맛으로 대중화한 것이 장수비결로 꼽힌다. 지난해는 신라면컵을 제치고 용기면 시장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현재까지 누적판매 개수는 35억개로 1조 1천억원의 누적판매액을 자랑한다.
 
이에 농심은 ‘너구리’와 ‘육개장사발면’30주년을 기념해 변함없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소매점주 및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심라면류를 취급하는 소매점주를 대상으로 하는 ‘사장님 감사합니다!’ 이벤트는 오는 16일부터 3월 16일까지 30일간 진행된다. 너구리와 육개장사발면 박스 안 응모번호로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 36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 등의 경품이 주어진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너구리 30주년 페스티벌’은 오는 28일부터 4월 9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달기, 플래시게임, 퀴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6주간 1140명에게 노트북, MP3, 테블릿PC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