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는 팽창하고 있는 스포츠음료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세계 1위 스포츠음료 게토레이의 신제품 ‘게토레이 블루볼트’를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게토레이 블루볼트’는 땀으로 손실된 수분과 미네랄을 보충하고 운동 중 근육에 에너지를 공급하여 운동을 더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스포츠음료로 강렬한 블루컬러가 특징이다. 기존 게토레이 제품들과 동일하게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라즈베리향과 깔끔한 뒷맛으로 차별화를 이뤘다.
 
특히 ‘게토레이 블루볼트’는 2001년 미국에서 먼저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북미 블루컬러 스포츠음료시장에서 점유율 1위(2000~2010 유로모니터 스포츠음료군 소매점 판매량 기준)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이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도 스포츠음료의 역할에 산뜻하면서도 강렬한 이미지까지 더해, 활동량이 많은 사람이나 운동을 즐기는 10대 ~ 30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게토레이 블루볼트’ 출시로 롯데칠성음료는‘게토레이 레몬(옐로우)’, ‘G2(화이트)’, ‘게토레이 레드버스트(레드)’, 그리고 ‘게토레이 블루볼트(블루)’까지 4가지 컬러의 스포츠음료 제품군을 보유하게 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세계에 판매되는 게토레이 제품 중 가장 성공적인 맛으로 평가받는 이 제품들을 조합해 ‘팀 게토레이(Team Gatorade)’로 구성하고 관련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우선 상반기에는 ‘팀 게토레이’4종의 과학성과 다양한 컬러, 맛을 강조하는 옥외광고 및 모바일 마케팅을 펼쳐 소비자에게 어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관련업계에 따르며, 2011년 국내 스포츠음료시장은 전년비 5% 성장한 약 2600억원으로 추산되며, 이중 게토레이는 약 3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