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마을기업 육성사업 참여 공모
상태바
연수구, 마을기업 육성사업 참여 공모
  • 권영준
  • 승인 2012.01.3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권영준 기자]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2012년도 마을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를 공모한다.

마을 기업이란, 지역 공동체에 산재한 각종 특화자원(향토, 문화, 자연자원 등)을 활용, 주민 주도의 비즈니스를 통해 안정적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이라 할 수 있는데, 이번 공모의 대상 사업은 ‘지역특산품․자연자원 활용 사업’, ‘재래시장․상가 활성화 사업’, ‘쓰레기․폐기물 처리 및 자원재활용 사업’, ‘태양열․자전거 활용 등 녹색에너지 실천사업’,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사업’,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등이다.

 민법에 따른 법인, 상법에 따른 회사 등 조직 형태가 법인이거나 마을회, NPO(Nonprofit organization : 민간비영리단체) 등 지역 단위의 소규모 공동체로서 이번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는 다음달 10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일자리창출과 사회적기업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1차 심사를 거쳐 시에 추천하게 되고, 시는 다음달 말까지 지원단체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들 단체에는 1차년도 5천만원, 2차년도 3천만원 범위 내에서 마을 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이 이뤄지게 된다.

이번 공모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일자리창출과 사회적기업팀(☎ 749-847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