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콤팩트 카메라 'WB150F'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스마트 콤팩트 카메라 'WB150F' 출시
광학 18배 고배율 줌, 와이파이 탑재한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 김봉연
  • 승인 2012.01.25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삼성전자가 광학 18배 고배율 줌 슈나이더 렌즈와 와이파이(Wi-Fi)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WB150F'를 출시하고 'Long Zoom' 카메라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1월말 출시 예정인 'WB150F'는 1420만 고화소 CCD(Charged Coupled Device)에 3인치 HVGA(Half Video Graphics Array) 해상도의 LCD, 광각 24mm 슈나이더 렌즈를 적용해 넓은 화각과 원근감 표현이 자유로워 단체 사진이나 풍경 촬영, 공연장 등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특히 기존 삼성카메라의 와이파이(Wi-Fi) 무선 연결 기능을 더욱 강화해 SNS 업로드와 이메일 전송 기능 등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스마트TV, PC 등과의 연결성도 대폭 향상 시켰다.
 
'삼성 모바일 링크(Samsung Mobile Link)',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기능 등을 적용할 경우, 언제 어디서나 사진을 직접 스마트폰으로 무선 전송하는 것이 가능해 촬영한 사진을 가족이나 친구들과 자유롭게 공유할 수도 있다
 
'리모트 뷰파인더(Remote Viewfinder)'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카메라 렌즈를 통해 보이는 영상을 직접 보고 이를 원격으로 촬영할 수 있으며, 카메라에 저장된 사진을 PC에 자동으로 저장해 주는 'PC 오토 백업(PC Auto Backup)'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社의 Sky Drive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사진을 업로드할 수도 있으며 '와이파이 다이렉트', 올쉐어(AllShare)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스마트TV, PC 등 다양한 기기간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이와함께 'WB150F'는 촬영 모드 다이얼에 '매직(Magic)' 모드를 추가해 재미 있고 독창적인 사진촬영이 가능토록 했다.
 
먼저 '셀프 인증 촬영(Picture in Picture)'은 촬영한 사진에 별도의 작은 프레임을 제공해 사진에 대한 짧은 코멘트를 동영상과 음성 등으로 기록하고 하나의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다.
 
또한 '화면 분할 촬영(Split Shot)'은 이미지를 상단과 하단,또는 좌우로 분리해 촬영한 뒤 두 이미지를 한 장으로 합성해 주는 기능이며, '예술 브러쉬 (Artistic Brush)'는 촬영한 이미지를 연필이나 펜으로 스케치한 것처럼 바꿔주는 기능이다.
 
'WB150F'는 풀 매뉴얼(Full Manual) 모드를 통해 조리개 값이나 셔터속도 등의 수동 조작이 가능하며, 광학식 손떨림 보정(Optical Image Stabilization)을 적용해 줌 기능을 사용할 때에도 사용자의 손 떨림 현상을 줄여 준다. 또 고감도 ISO 3200을 지원해 실내 또는 야간 촬영시 흔들림 없는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자동으로 주변을 인식하고 최상의 영상을 인지해 촬영을 가능케 해주는 '스마트 오토' 기능과 특수효과를 적용해 독특한 느낌의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스마트 필터' 기능을 통해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누구라도 쉽게 촬영할 수 있게 했다.
 
'스마트 얼굴인식' 기능으로 피부를 화사하게 표현해 주는 '뷰티샷', 셔터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웃는 얼굴을 인식해 자동으로 촬영이 되는 '스마일샷' 등을 적용했으며, 카메라가 자동으로 미리 등록한 인물을 찾아서 우선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노출을 조절해 촬영할 수 있는 '마이스타' 기능도 제공한다.
 
720p, 30fps(Frame per Second)의 HD급 동영상 촬영과 재생이 가능하며, 동영상 이어찍기, 동영상 장면 캡쳐도 가능하며, 기존의 SDHC 메모리 카드보다 저장용량과 속도가 4배 이상 빠른 SDXC 메모리 카드도 지원한다.
 

 
삼성전자 디지털이미징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임선홍 상무는 "이번에 출시하는 'WB150F'뿐 만 아니라 향후 출시될 다양한 스마트 카메라들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WB150F'는 글로벌 기준으로 블랙·화이트·레드의 세 가지 색상이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