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이’ 1호차 행운의 주인공 오택기 씨(36세)가 기아차 '레이' 1호차의 주인공으로 선정돼 '레이' 1호차와 함께 20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증정받고 있는 모습     © 기아자동차

 
[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신개념 미니 CUV ‘레이(RAY)’의 1호차 주인공이 탄생했다.
 
기아자동차는 12일 서울 압구정 국내영업본부 사옥에서 ‘레이’ 1호차 전달식을 갖고 본격 출고에 들어갔다.
 
‘레이’ 1호차 행운의 주인공은 세 딸의 아버지 오택기 씨(36세)로 기아차는 사전 계약 고객 중 1호차 주인공을 선정했으며, 이날 ‘레이’ 1호차와 함께 20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증정했다.
 
현재 딸 셋을 두고 있는 오 택기 씨는 5개월 후 넷째 아이가 태어날 예정으로 ‘레이’의 탁월한 공간 활용성과 경차로서의 경제성,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 및 편의 사양 등에 반해 사전 계약을 했다.
 
1호차 행운의 주인공인 오택기 씨는 “곧 넷째가 태어나는데 ‘레이’의 넓은 공간 활용성과 우수한 성능, 경제성에 반해 구입을 결정했다”며 “‘레이’의 1호차 주인공이 되어 영광이고, 앞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레이’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레이’는 최근 환경부로부터 생산·사용·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이산화탄소(CO₂)로 환산한 탄소발자국을 제품에 표시 하는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해 뛰어난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동승석 쪽에 B필라리스 구조(B Pillarless : 앞문과 뒷문 사이에 기둥이 없는 차체 구조) 와 2열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해 탁월한 개방감과 향상된 승·하차 편의를 제공하며, 2,520mm의 휠베이스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하고 다양한 시트 배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