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동영상 검색 전문업체인 엔써즈(대표 김길연, www.enswer.net)를 인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KT가 인수한 엔써즈(Enswers)는 2007년 설립된 동영상 솔루션 전문 업체로, ‘엔써미’(Enswer.me) 동영상 검색 엔진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월 방문자 수 6백만명이 넘는 북미 최대 한류 커뮤니티 사이트인 ‘숨피’(Soompi: www.soompi.com)를 인수하며 한류 콘텐츠 글로벌 유통 분야에서도 경쟁력 강화하고 있는 회사다.
 
KT는 잠재 가능성있는 국내의 유능한 SW업체 발굴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키고 KT도 인수회사와 함께 동반성장한다는 관점에서 엔써즈 인수를 결정했다. 특히 KT는 엔써즈 핵심 기술의 미래가치를 인정, 기업가치를 450억원으로 평가하고 인수했는데 이는 SW업체에 대해 평가절하하는 국내 벤처 투자 상황에서 이례적인 것.
 
KT는 이번에 인수하는 엔써즈와 함께 점차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에서의 동영상 콘텐츠 이용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클라우드컴퓨팅에 엔써즈의 솔루션을 탑재해 콘텐츠의 구매, 저장, 관리 및 시청이 한번에 가능한 차세대 동영상 유통 플랫폼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KT는 엔써즈가 독자기술을 발전시키고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 ICT업체들에 엔써즈의 검색 솔루션을 소개, 해외동반 진출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김길연 엔써즈 대표는 “엔써즈는 동영상 검색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KT의 인수를 통해 엔써즈는 지속적으로 동영상 검색분야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자사의 원천기술을 다각도로 적용한 새로운 클라우드컴퓨팅과 멀티미디어 광고플랫폼 등을 보다 더 발전시켜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중심기업으로 거듭나는 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수 이후에도 기존 주주였던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지분 매각없이 엔써즈의 전략적 주주로 남아 엔써즈의 해외사업 확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