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차 우크라이나 키예프 전시장 앞에서 행사 지원 차량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사진 왼쪽부터 손양호 기아차 동구/CIS지역본부장, 올렉산데르     ©기아자동차

 
[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현대ㆍ기아차가 내년 6월 ‘유로 2012’ 개막을 약 7개월 앞두고 본격적으로 유로 2012 스포츠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현대ㆍ기아차는 2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키예프 국립예술궁전(National Palace of Arts)에서 열리는 ‘유로 2012 본선 최종 조추첨’ 행사에 참여하는 VIP 의전 및 운영 차량으로 현대차 39대 기아차 36대 등 총 75대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제네시스, 쏘나타, i30, 스타렉스(수출명 H-1) 등 7개 차종 총 39대의 차량을, 기아차는 K5 하이브리드(수출명 옵티마 하이브리드), 스포티지R, 쏘렌토R, 씨드 등 5개 차종 총 36대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현대차는 조추첨 행사에 참가하는 미셸 플라티니(Michel Platini) 유럽 축구연맹 회장에게 의전차량으로 제네시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내년 ‘유로 2012’ 본 대회 공식 차량으로 제네시스, i40 등을 제공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킬 예정이다.
 
또한 기아차는 이번 행사에서 내년 유럽 현지 판매에 돌입할 K5 하이브리드를 의전 차량으로 운영하는 한편, 내년 ‘유로 2012’ 공식차량 제공시에도 K5 하이브리드를 대거 투입해 친환경 기업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전세계 70여 개 방송사를 통해 약 150여 개 국가에서 중계방송 될 예정인 ‘유로 2012 본선 최종 조추첨’ 행사에서 현대ㆍ기아차는 공식 차량 지원을 통해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널리 알림과 동시에 전세계 고객들에게 현대ㆍ기아차 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현대ㆍ기아차 관계자는 “‘유로 2012 본선 최종 조추첨’ 행사는 유럽 최고의 축구 이벤트인 ‘유로 2012’ 축구 대회의 분위기를 본격적으로 고조시키는 행사”라며 “이번 차량 지원을 시작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펼쳐 유럽시장에서 현대ㆍ기아차 브랜드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우크라이나 키예프 우쿠라이니안 하우스 앞에서 현대차가 행사에 지원할 차량이 전시돼 있는 모습.(오른쪽부터 제네시스, 쏘나타, 그랜저 등)     © 현대자동차

 
한편 유럽 최고의 축구 이벤트인 ‘UEFA 유로’ 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유럽지역 16개국이 4개조 각 4팀으로 편성돼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벌이는 국가대항전으로, 4년마다 개최되며, 내년에 열릴 ‘유로 2012’ 대회는 폴란드와 우크라이나가 공동 개최한다.
 
현대ㆍ기아차는 지난 ‘유로 2008’에 이어 ‘유로2012/2016’을 공식 후원하며, 이번 ‘유로 2012 본선 최종 조추첨’ 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유로 2012’ 온ㆍ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전세계 축구팬들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