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KT가 국내 윈도우OS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MS와의 파트너쉽 강화에 나섰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29일 윈도우폰 앱 개발자들을 위한 ‘윈도우 폰(windows Phone)7.5 컨퍼런스’를 마이크로소프트(MS)사와 공동으로 29일 강남 포스코 P&S타워에서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통신사와 OS개발사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최초의 행사이며, 윈도우폰 7.5버전(망고, Mango)을 활용한 앱 개발 핵심 가이드 등이 발표되고, 개발에 관심이 있는 앱개발자, 학생 등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됐다.
 
KT는 또한 MS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계기로 교육 인프라 및 프로그램을 상호 연계해 연간 1천명 규모의 윈도우모바일 앱개발자를 양성해 윈도우모바일 생태계 조기 구축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KT의 모바일 앱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인 ‘스마트스쿨’의 윈도우모바일 개발과정에 MS의 소프트웨어 및 서버 제품군이 무상 지원되고, MS의 글로벌 웹사이트(www.microsoftstartupzone.com)를 통한 창업투자자 및 창업지원기관 등과의 연계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KT 스마트에코담당 방형빈 상무는 “국내에서도 ‘망고폰’으로 불리는 윈도우폰이 출시될 예정으로 iOS와 안드로이드 일변의 스마트폰 시장에서 다양성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며 “금번 마이크로소프트사와의 앱개발교육 협력을 통해 윈도우폰OS 영역도 모바일 스마트 에코 생태계의 한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지난해 3월부터 글로벌 수준 앱개발자 양성을 통한 개방형 모바일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에코노베이션(Econovation)’ 정책을 통해 앱 개발단계부터 사업활성화, 펀드지원 및 전문가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에코노베이션센터 및 전국 거점에서 진행되는 ‘에코노베이션 스마트스쿨’ 교육, 우수개발자 지원프로그램인 ‘에코노베이션 아키텍트’를 통해 IT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일반인부터 1인 창조기업이나 중소앱개발자에 이르기까지 연간 2만명 이상의 개발자를 지원하고 배출해내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