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프리미엄 순수 인도 홍차, 프리미어스(Premier’s)가 국내에 상륙했다.
 
국내에 소개된 대부분의 홍차는 대부분 스리랑카나 인도, 아프리카에서 제조된 홍차를 유럽에서 브랜드화 한 후, 국내에 들여오는 것인데 프리미어스는 순수 인도 홍차를 중간 유통 경로 없이 가공 포장되어 직수입되는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유일하다. 인도 정부로부터 인도에서 생산, 제조, 포장된 차에만 주어지는 'INDIA TEA' 로고를 통해 순수함을 인증 받고 있다.
 
프리미어스는 다즐링, 아쌈, 닐기리와 같은 순수한 인도 홍차를 세계 시장에 보급하기 위해 1988년 인도의 캘커타에 설립됐다. 순수함의 열정(The Passion of Purity)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인도 정부가 보증하는 100% 순수 다즐링(Darjeeling), 아쌈(Assam), 닐기리(Nilgiri) 홍차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홍차 종류인 다즐링, 아쌈, 닐기리는 홍차 이름이자 인도 지역 이름이기도 하다.
 
세계 30여 국가로 수출되는 프리미어스는 특히 최고급 호텔과 휴양지의 리조트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일관된 블랜딩, 향기, 맛 그리고 순수함이 보장되어 최근 홍차 시장에 관심을 보이던 CJ 푸드빌의 투썸 커피에 입점되기도 했다. 까다롭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한 제품만을 선보이는 CJ 투썸 커피의 입점을 통해 프리미어스는 국내에서도 뛰어난 품질의 상품성을 인정 받은 셈이다.
 
차 시장의 좁은 틈새에서 성공을 위해 극복해야 할 가장 큰 장애물은 생산 과정에서 유입되는 수많은 종류의 불순물들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차 농장에서 유입된 여러가지 불순물들은 제조과정에서 완전히 걸러지지 못하며 대량의 차가 도매업자들에 의해 각기 다른 방식으로 세척, 가공되어 수출된다. 이는 국제표준의 포장과 함께 차의 철저한 품질 보장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까다로운 차의 포장 요건을 충족시키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프리미어스는 ISO 22000, HACCP, GMP, IFS 인증을 받은 차 제조 생산 플랜트를 보유하고 있다. 'State of the Art'로 불리는 이 설비는 철저한 품질, 위생 관리하에 재배된 차들을 생산, 제조한다는 인증을 인도, 일본, 유럽, 미국 정부로부터 받았다. 7만 평방피트에 이르는 차 가공 플랜트인 'State of the Art'에서는 하루 4.5톤에 가까운 불순물을 차로부터 걸러내고 있다.
 
특히 대표적인 홍차 종류인 다질링, 아쌈, 닐기리는 홍차 이름이자 인도 지역 이름이다. 다즐링은 홍차의 샴페인이라 불리며 우바, 기문과 더불어 세계 3대 홍차 가운데 하나이다. 다즐링은 히말라야에서부터 인도의 동북부에 이르는 지명 이름이기도 한데 고도 600m에서부터 2000m에 이르는 고지대에서 최고급 다즐링 차가 재배된다. 
 

프리미어스는 인도의 다즐링 지방에서 생산되어 인도 정부의 승인을 받은 100% 순수한 다즐링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홍차 등급 중 최고 등급이며 오직 다즐링에만 있는 SFTGFOP1 등급의 잎 차를 제공한다.
 
전세계 티마스터들이 가장 선호하는 '홍차의 블루마운틴' 닐기리는 국내에서는 오직 프리미어스에서만 대량 유통되고 있다. 한국에는 다즐링이나 아쌈에 비해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품종이지만 순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홍차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인기 있는 품종이며 이 또한 100% 순수한 닐기리이다.
 
상쾌한 맛과 맥아 향(몰트, malt)이 나는 아쌈 또한 인도 정부가 공인하는 순수 아쌈 로고를 가지고 있다. 티백을 제외한 프리미어스의 모든 아쌈은 TGFOP 등급의 잎 차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스틱 홍차, 프리미어스의 매직티완드(Magic Tea Wand)는 티백에 대한 편견을 깨듯, 최고 등급의 잎차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인체에 무해한 알루미늄으로 포장되어 티포트(Tea Pot)에 인퓨져(Infuser)를 넣어 잎차를 우려 마시는 것과 같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추천할만하다. 매직티완드 2종이 들어 있는 선물 세트도 나와 있는데 홍차 종류는 직접 선별해서 주문할 수 있다.
 
최고 등급의 잎 차가 든 오리지널 메탈 캐디(Original Metal Caddy)는 125g과 50g,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50g의 미니틴은 다즐링, 아쌈, 닐기리 3종류로 구성해 선물 세트로 나와 있다. 원터치 오픈이 가능하도록 밀봉이 돼 있으며 한번 오픈이 된 틴 케이스는 뚜껑을 덮어 장기 보존이 용이하게 디자인 됐다.
 
또 모든 선물 세트는 엔젤크로스 재질의 최고급 사양 하드 박스이며 프리미어스 로고가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게 프린트 돼 있어 선물용으로는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