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구글코리아(대표 염동훈)는 다음달 2일과 3일 이틀간 국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국내 첫 '구글 개발자 해커톤(Google Developer Hackathon)'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구글코리아가 국내 개발자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구글 개발자 제품을 활용하는 개발 프로젝트 아이디어만 있으면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2일까지 '구글 개발자 해커톤' 신청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안드로이드, 크롬/HTML5, 구글 앱 엔진, 구글 맵스 등 관심 있는 분야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개발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자리이다. 아울러 단순 아이디어 구상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궁극적으로 실제 프로토타입 즉 시제품까지 구현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목적이다.
 
조원규 구글코리아 R&D센터 사장은 "구글은 뛰어난 재능과 창의성을 지닌 국내 개발자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는 한편, 지속적인 멘토링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코리아 고 글로벌’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개발자들이 세계 시장을 무대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글은 이달 초 모바일 혁신의 선두에 있는 한국의 기술과 한국의 우수 콘텐츠가 전세계에 진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코리아 고 글로벌' 프로젝트를 발표한 바 있다. 구글 개발자 해커톤 및 연내 진행될 '포스트 안드로이드 개발자 랩' 행사는 코리아 고 글로벌 프로젝트의 작은 시작으로, 계속해서 국내 개발자 양성 및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추가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포스트 안드로이드 개발자 랩은 지난 9월에 진행한 구글 안드로이드 개발자 랩의 후속 행사로 안드로이드 개발자 랩에 참가했던 160여명이 행사에서 제공됐던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활용해 지난 3개월간 개발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