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최원아 객원기자] 물가비상 속, 생활비 절약을 위해 수도비, 가스비, 전기세 등 의식주 비용을 효율적으로 줄이는 다양한 대책들이 등장하고 있다. 그 중 물∙가스절약, 에너지 절약을 위한 한 방법으로, 생활 곳곳에서 사용 가능한 절수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친환경기업 리콘코리아에서 개발한 ‘소프롱 샤워기’는 미세홀 형상의 살수판을 이용한 초절수 제품이다.
 
샤워기 헤드의 본체에 설치 돼 있는 다각형 살수판이 일반 샤워기 대비 약 40~50% 정도의 절수 효과를 가져온다. 저수압에서도 2.4kgf/㎠ 이상의 수압을 유지하며 샤워기 살수판 내 246개의 홀을 통해서 물이 나와 적은 양으로도 부드럽고 효과적으로 세정할 수 있다.
 
이러한 절수율을 통해 자연스럽게 가스사용도 줄어들게 돼 에너지 절감으로 이어진다. 또한 오폐수가 적게 방출됨으로써 환경보호에도 일조하고, 물 정화 비용도 감소해 ‘친환경샤워기’ 제품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소프롱’은 특수 가공된 홀로 형성된 살수판에서 나오는 강력한 물줄기가, 폭포수 주변의 약 240배에 이르는 자연 음이온방출 효과를 내고 있어 사용하면서 더욱 더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샤워 헤드용 살수판을 크로바형, 하트형, 다각형 형태로 제작해 사용 목적에 따라 살수판의 홀과 배열을 변경, 여러 물 퍼짐 효과가 가능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반영구적 제품인 ‘소프롱’은 물절약 관련 친환경 인증, 절수용 샤워기 살수판 특허 출원 및 등록, 절수판 PCT 국제 출원 등 국내외 다양한 특허 및 인증도 받았다. 
 
친환경 인증 ‘소프롱’ 초절수샤워기는 현재 건강생활용품쇼핑몰 가브쇼핑(www.gabeushopping.co.kr, 1661-8012)을 통해 할인판매 중이다. 제품은 은색과 상아색 두 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3만6000원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