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사랑 CCMS 통해 진정한 고객가치 실현     © 이강미
[이뉴스투데이 = 이강미 객원기자] ㈜건강사랑 (대표이사 이해연, www.health-love.com)이 CCMS (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 소비자만족 자율관리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했다.
 
CCMS는 2005년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피해 자율관리위원회가 확정, 공표한 것으로 소비자 불만 예방과 신속한 사후구제를 위한 기업 및 업계 내부 프로그램 설계, 운영, 관리에 대한 기본 지침이다. CCMS는 소비자불만을 예방, 구제하기 위한 실행체계와 행동기준을 제시하며, 기업은 실행체계의 구축, 프로그램 운영, 자율관리의 유지촉진 및 개선 등 3단계를 통해 지침을 실행하게 된다.
 
㈜건강사랑은 CCMS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해 3월부터 노력을 기울여 왔다. 1차적으로 실행 체계 구축을 위해 임원진이 먼저 CCMS 도입에 대한 명확한 개념과 지침을 수립했다. 이후 CCMS의 취지와 지침의 정확한 인지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CCMS 바로 알기” 교육을 실시함과 동시에 CCMS 도입 선포식을 진행했다.
 
지난해 3월부터 대표이사를 비롯한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 같은 해 12월 CCMS를 획득에 성공했다. 이에 건강사랑 이해연 대표이사는 “인증을 위한 형식적인 노력이 아니라 진정으로 고객을 위하는 노력만이 CCMS를 바르게 알고 실천하는 길이라는 점을 확인시켜 준 성과”라며 CCMS 인증 획득 소감을 밝혔다.
 
CCMS 인증 후 7개월 동안 건강사랑은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매출 신장은 물론이고, 매출 신장에 따른 CS 상담 증가에도 불구하고 반품율과 크레임건이 눈에 띄게 줄어 들었다. 건강사랑 전 직원은 CCMS 인증기업의 자부심을 갖고 제품 기획, 품질관리와 유통, 홍보의 모든 과정에서 고객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는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려는 건강사랑의 노력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건강사랑은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를 하는 회사로 2000년 설립 이후 “미인을 위한 빨강석류”, “프리미엄 오메가3”, “닥터 슈퍼칸” 등의 제품을 잇달아 히트시키고 있다.
 
특히 간에 좋은 밀크시슬을 주원료로 하는 “닥터 슈퍼칸” 제품은 2011년 현재 농수산홈쇼핑 건강기능식품 매출 1위로 판매액 100억 돌파 하는 등 소비자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주는 “알파12진”이 석류농축액을 원료로 하는 제품으로는 국내 최초로 식약청에서 개별인정을 받는 등 건강사랑은 여성건강 전문기업으로 이름을 알리며 끊임없이 도약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