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경신되는 폭발적인 매출액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소셜커머스는 온라인 입소문을 이용해 할인가로 공동구매하는 쇼핑방식을 이른다. 일정 구매인원을 채워야 파격가로 살 수 있기 때문에 구매자들이 자발적으로 홍보를 해서 사이트에 모여드는 것을 주요 마케팅기법으로 삼는 것이다.
현재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위메프), 그루폰, 하이세일 등 국내 약 600개 업체가 성행 중이다. 소셜커머스 모음 메타사이트도 쿠폰차트, 하루 하나 등 약 180여개 진행중이다.
이러한 소셜커머스 순위 업체들이 지나치게 많이 등장하는 상황에서 기업이 후원 소셜 참여 진행시, 매출의 이득금 일부를 어린이 재단에 기부하는 착한 소셜커머스 하이세일(www.hi-sale.kr)은 구매자도 착한소비를 이루고, 기업도 착한후원을 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하이세일 관계자는“정말 생활에 꼭 필요한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착한 소비를 유도함으로써 소셜커머스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롯데슈퍼, 한스킨, 디자이넘스코리아(미요쿠션) 등 많은 기업들이 참여 후원하였으며 앞으로 좀더 차별화, 특성화한 전문 소셜커머스로 6월달 리뉴얼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하이세일은 고객들의 주머니 부담을 한결 덜어줄 기획 감사의 달 ‘어버이, 어린이날’선물 때문에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실속있는 가격으로 선보이며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담배인삼공사 정관장 홍삼 할인 이외에도 싹스(ssaks) 핸디형 청소기, 테팔 주방용품, 유아용품전문기업 베이드림 쿠폰행사 및 MS포인트와 제휴하여 홈플러스, 에스케이주유권, 백화점 등의 다양한 파격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02)6053-5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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