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이혜연 기자] 반값 행진 등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사이트가 최근 많은 이들로 사랑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순위 시장은 그야말로 '춘추전국시대'이다.
 
연일 경신되는 폭발적인 매출액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소셜커머스는 온라인 입소문을 이용해 할인가로 공동구매하는 쇼핑방식을 이른다. 일정 구매인원을 채워야 파격가로 살 수 있기 때문에 구매자들이 자발적으로 홍보를 해서 사이트에 모여드는 것을 주요 마케팅기법으로 삼는 것이다.
 
현재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위메프), 그루폰, 하이세일 등 국내 약 600개 업체가 성행 중이다. 소셜커머스 모음 메타사이트도 쿠폰차트, 하루 하나 등 약 180여개 진행중이다.
 
이러한 소셜커머스 순위 업체들이 지나치게 많이 등장하는 상황에서 기업이 후원 소셜 참여 진행시, 매출의 이득금 일부를 어린이 재단에 기부하는 착한 소셜커머스 하이세일(www.hi-sale.kr)은 구매자도 착한소비를 이루고, 기업도 착한후원을 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하이세일 관계자는“정말 생활에 꼭 필요한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착한 소비를 유도함으로써 소셜커머스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롯데슈퍼, 한스킨, 디자이넘스코리아(미요쿠션) 등 많은 기업들이 참여 후원하였으며 앞으로 좀더 차별화, 특성화한 전문 소셜커머스로 6월달 리뉴얼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하이세일은 고객들의 주머니 부담을 한결 덜어줄 기획 감사의 달 ‘어버이, 어린이날’선물 때문에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실속있는 가격으로 선보이며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담배인삼공사 정관장 홍삼 할인 이외에도 싹스(ssaks) 핸디형 청소기, 테팔 주방용품, 유아용품전문기업 베이드림 쿠폰행사 및 MS포인트와 제휴하여 홈플러스, 에스케이주유권, 백화점 등의 다양한 파격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02)6053-5155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