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7일~12일, 지경부 주최 2010 산업기술주간 실시     © 이강미

[이뉴스투데이 = 이강미 객원기자] 테크놀로지? 기술? IT? 왠지 모르게 낯설고 어려울 것만 같은 대한민국 모든 기술이 재미를 흠뻑 담아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즐거운 테크놀로지’로 새롭게 재 탄생된다. 바로 기술과 재미가 동시에 펼쳐지는 ‘2010 산업기술주간’을 통해서다.
 
지식경제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0 산업기술주간이 오는 12월 7일(화)부터 12일(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2010 산업기술주간은 ‘자랑스러운 테크놀로지’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주요 디자인행사를 통합한 디자인코리아 2010, 2010 대한민국기술대상, 기술사업화 유공자 시상 등 이 펼쳐지며, ‘창조하는 테크놀로지’ 프로그램을 통해 KITE EXPO 2010, 청소년 기술교육 한마당, 기술이전 설명회, 청소년 미래상상 기술경진대회 시상식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산업기술주간에는 누구나 테크놀로지를 즐겁게 맞이할 수 있도록 ‘즐거운 테크놀로지’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Art & Technology Cinema’를 통해 행사기간 중 12월 10일(금)부터 11일(토)까지 코엑스 메가박스 11관에서는 나니아연대기 '새벽 출정호의 항해'가 3D로 펼쳐진다. 영화 속 3D 첨단 기술과의 즐거운 만남을 보여줄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영화티켓 300장이 무료로 주어진다.
 
또 12월 10일 금요일에는 코엑스몰 내 이벤트코트에서 펼쳐지는 ‘Tech Music Fest’에서는 최신휴대용 기기의 연주에 맞춰 노래를 하고, 3D 고주파 발진기의 간섭에 의한 음악, 그리고 전자 현악기와 국악이 만난 새로운 기술과 예술을 보여줄 예정이다.
 
12월 11일 토요일에는 진선여자중학교에서 '놀아보자 Tech 놀이터'란 제목으로 400개 팀이 모여 테크놀로지와 함께 노는 즐거운 공간이 펼쳐진다. 가족과 함께 라인트레이서 제작 후 경주를 하고 다양한 산업기술을 활용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기술의 놀라움과 즐거움을 접하기 어려운 전국 도서, 산간지역을 위한 테크놀로지 투어, 2010 테크마니아 페스티벌이 개최되는 등 다양하고 놀라운 기술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현재 산업기술주관 홈페이지(www.tstar.or.kr) 에서는 산업기술주간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산업기술주간 홈페이지에 기존 노래를 개사해 산업기술의 발전을 기원하는 노래를 새롭게 만들면 1등 홈시어터, 2등 고급 컴포넌트, 3등 음원 다운로드 이용권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지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보다 많은 고객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현재의 기술을 보여주고 미래의 기술을 가늠할 수 있는 ‘2010 산업기술주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이벤트에 관련된 내용은 홈페이지(www.tstar.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