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경배 기자] 검찰이 청목회 입법로비 의혹 수사와 관련해 강기정, 최규식 의원측 관계자 3명을 체포한 사태 등을 놓고 민주당 손학규 대표는 17일 거칠게 이명박 대통령과 검찰을 비판했다. 
 
손학규 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노무현 전 대통령을 검찰의 권력으로 죽일 때 그의 손은 세상에서 가장 더러운 손이 되었다"면서 "저들의 비열함을 용서하지 말자"며 목소리를 높였다.
 
손 대표는 이어 "이제 민주당은 검찰 조직을 정치권력에 팔아넘긴 소수의 정치검찰과 싸워야 한다", "독재의 길로 들어서는 이명박 대통령과 그 형제들, 한줌의 정치세력들과 맞서지 않을 수 없다"면서 검찰과 현정부에 전면전을 선포했다.

손 대표는 또 "도대체 이 정권의 영부인이 무슨 일을 하고 다녔는지 물어봐야겠다. 누가 국민의 검찰을 정권에 팔아넘기는 가롯 유다인지 밝혀내야 하겠다"며 남상태 대우조선해양 사장 연임 로비 의혹의 몸통으로 김윤옥 여사를 다시 겨냥하기도 했다.

이에 한나라당 안형환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손학규 대표가 대통령과 영부인을 모독하는 발언을 했다"며 "정도의 정치를 걸으라"고 비판했다.
 
한편 박지원 민주당 원내대표는 "국회를 총체적으로 무력화 시키고, 국회의원들이 국민들로부터 혐오감을 받도록 조장하는 일이라고 밖에 볼 수 없다"며 "심지어 수천억원의 비자금 의혹을 받는 재벌에게도 이런 가혹한 압수수색은 없었는데, 여야 가릴 것 없이 국회에 내려지는 검찰의 과잉·강제수사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 여야 모든 국회의원들이 흥분하고 있다"고 강력 비난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