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회기중 검찰의 입법로비 의원실 압수수색에 민주당 등 야권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민주당은 7일 오전 박지원 대표의 긴급기자간담회에 이어 오후에는 최고위원회와 긴급 의원총회를 잇달아 열고 '국회와의 전쟁선포'로 간주하고 '전면대응'을 선언했다.

민주당은 검찰 수사의 배후를 밝히고 야당과 공조해 민간인 불법사찰과 청와대 대포폰 의혹에 대한 재수사나 특검, 국정조사를 추진하겠다며 검찰의 불공정성 수사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손학규 대표는 이날 긴급 의원총회에서 "국회의원 압수수색은 청와대에 의한 고도의 기획사정"이라며 "폭거 책임자 검찰총장은 책임지고 사퇴해야 하고 행정부 수반인 대통령은 국회와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손 대표는 "제도 개편 차원에서 공수처 설치를 추진할 것"이라며 "청와대와 총리실에 의한 사찰에 대한 재수사, 국정조사, 특검도 계속 추진하면서 한미FTA 재협상과 4대강 예산을 기필코 저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포폰 문제, FTA밀실협상, 아랍파병 등 국민적 불신을 자초한 이명박 정부가 국민시선을 의도적 으로 다른데로 돌리기 위한 정치공작"이라며 "계속 국민을 무시하고 협박하면 국민적 저항운동에 나서 피플파워의 무서움을 절감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검찰이 야당 지역사무소 컴퓨터 하드디스크 전체를 복제해감으로써 완전히 정치사찰을 자행했다"며 "소액다수 후원금에 대한 압수수색은 여의도 정치를 유린하고 야당을 탄압하는 폭거이자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검찰의 쿠데타"라고 강도높게 비난했다.

민주당은 검찰수사의 불공정성도 지적했다.
이춘석 대변인은 전직 대통령을 숨지게하고 살아있는 권력, 수천수백억의 비자금을 관리해도 무딘 칼로 시늉만 낸 검찰이 검찰의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에 전쟁을 선포했다며 이것이 그랜저 검사 등 자신들의 문제에는 번번이 무혐의 처분을 내렸던 검찰의 행태라고 비난했다.
 
이춘석 대변인은 "영부인 의혹을 제기한데 따른 괘씸죄, 정권핵심을 건드리면 매장하겠다는 으름장이 섞여있는 것 아닌가"라고 배경을 의심했다.
 
한나라당도 "검찰이 신중하지 못했다"는 비판을 공식적으로 내놓았다.

안형환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검찰이 11명의 의원에게 사전 자료제출을 요구하지 않고,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라는 국가 대사를 앞둔 상황에서 압수수색을 펼쳐 파란을 불러일으킨 것은 신중하지 못했다는 것이 당 지도부의 입장"이라고 소개했다.

안상수 대표도 측근들에게 "과잉수사 아니냐"고 격노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