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경배 기자] 7일 검찰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은 이른바 '그랜저 검사' 의혹을 집중적으로 질타했다. 또 승용차뿐 아니라 돈도 받았다는 의혹이 추가로 제기됐다. 

서울지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여야 의원들은 부장검사가 사건청탁을 한 뒤 차 값을 대납 받았는데도 무혐의 처분한 것은 '전형적인 제식구 감싸기'라고 검찰을 질타했다.

이정현 한나라당 의원은 "이 사건을 보면서 저는 이게 바로 소위 국민들이 검찰에 대해 갖고 있는 많은 문제와 불신의 거의 백화점, 또는 백과사전 이런 느낌을 제가 받았다"고 검찰을 질타했다.

야당은 특히 정 전 부장검사가 그랜저 차량 외에 서울 광진구의 한 호텔에서 수차례 돈을 받았다는 의혹도 추가로 제기했다.

박영선 민주당 의원은 "건설대표 김00로 부터 1,000만 원, 2009년 1월 동 호텔 주차장에서 500만 원을 수수했고, 이와같은 진술을 검찰 조사시에 수차례 진술을 한 것으로 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대해 노환균 서울중앙지검장은 수사 과정에 이런 진술을 확보한 바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한나라당의 김무성 의원은 특검의 필요성까지 제기하며 검찰에 재수사를 강력히 촉구했다.

김무성 의원은 "이런 혐의에 대해서 그냥 넘어갈 수 없다라고 특검을 요구하면 저는 들어드릴 방법밖에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만 노환균 서울중앙지검장은 "철저히 수사해서 무혐의 처분을 내린 것"이라며 "재수사 할 수 없다"는 말만 되풀이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