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철원 기자 = STX그룹 전 임직원이 사회 각지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6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자원봉사대축제'를 펼친다.

'2010년 하반기 STX Happy Volunteer Week'로 명명된 이번 자원봉사축제는 지난 2008년 하반기 처음 시작한 이래 매년 2회씩 실시돼 이번이 5회째다. 
STX그룹이 6일부터 19일까지 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대축제 ‘STX Happy Volunteer Week’를 시작했다. 사진은 서울 종로구 경운동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STX그룹 직원들

 
이번 자원봉사축제에는 ㈜STX, STX팬오션, STX조선해양, STX엔진 등 그룹 전 계열사의 임직원이 총 144개 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해 2주동안 릴레이식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STX Happy Volunteer Week'기간 동안 각 계열사 임직원들은 서울, 경기 및 경남지역에 거주하는 결식아동, 저소득 가정, 독거노인 등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대상으로 하는 봉사활동과 함께, 농촌 지역에서 전개되는 일손돕기 활동, 헌혈 봉사 등 총 144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STX는 임직원들이 직접 봉사활동 장소와 일정을 정하도록 해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STX 임직원들은 관악산 등산로 환경정화활동을 시작으로 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해 노인들의 외로움을 달래드리고, 정신지체 장애우의 재활을 돕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계열사 중 가장 많은 직원이 참여한 STX조선해양은 아동복지시설의 어린이들을 초청해 경남 FC 경기를 관람하고,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환경정화 및 목욕 및 급식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한다.
 
STX팬오션은 지난 4월 발족한 '한마음 봉사단'을 중심으로 서울 영아일시보호소의 영아 돌보기 활동, '사랑의 빵 만들기' 행사 등을 전개한다. 

특히, STX에너지는 요양원의 전기설비를 수리하고 STX건설은 복지시설을 찾아 도배 및 도색작업을 해 주는 등 각 계열사별로 장기를 살린 특화된 프로그램을 전개함으로써 자원봉사의 소중한 의미와 다채로움을 더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총괄하고 있는 추성엽 ㈜STX 사장은 "'STX Happy Volunteer Week'가 임직원들이 봉사의 참뜻과 나눔의 정신을 새기는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며 "STX 사회공헌 모토인 '꿈과 미래가 있는 세상 만들기'를 위해 이를 상시화, 정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발전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