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광열 기자 = 여의도 LG그룹의 상징인 쌍동이 빌딩이 새로 단장된다.

LG의 본사 빌딩인 여의도 LG트윈타워가 이달부터 리모델링 공사에 들어간다.
 
LG트윈타워의 리모델링 공사는 지난 1987년 준공한 이후 23년이 지나 노후화된 배관시설 및 기계설비 등을 교체하기 위해 내년 11월까지 약 1년 2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이달에는 계열사 사무실 이전 등 리모델링 공사를 위한 준비작업이 진행되고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는 서관빌딩, 내년 6월부터 11월까지는 동관빌딩의 공사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현재 LG트윈타워 서관빌딩에 위치한 LG전자, LG디스플레이는 이달중 각각 남대문로 서울스퀘어 빌딩과 용산 LG유플러스 빌딩으로 6개월에서 1년가량 임시 이전한 뒤, LG전자는 내년 4월, LG디스플레이는 내년 12월경에 여의도 LG트윈타워로 다시 입주하게 된다.
 
동관빌딩에 위치한 LG화학과 LG상사는 내년 5월 서울스퀘어 빌딩으로 임시 이전했다가 내년 12월경 공사 완료후 입주할 예정이다.
 
한편 기존에 트윈타워에 입주해 있던 LG이노텍이 작년 12월 서울스퀘어 빌딩으로 이전한 데 이어 LG생활건강, LG생명과학, 서브원 등 3개사는 이달 중 LG의 신규 사옥인 LG광화문빌딩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이로써 LG트윈타워의 전체 리모델링 공사가 완료되면 동관빌딩에는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상사, ㈜LG, LG경영개발원이 위치하게 되며, 서관빌딩은 LG전자가 단독으로 사용하게 되는 등 6개사가 LG트윈타워에 입주하게 된다.
 
LG는 이번 여의도 LG트윈타워의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노후화된 설비시설 등을 교체하고 에너지절약형 친환경 빌딩으로 전환시키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기존 형광등을 LED조명으로 교체하는 한편 창에는 조도감지센서를 부착함으로써 외부 조도와 연계해 자동으로 내부의 적정 조도를 유지하는 자동조광시스템을 설치, 기존 대비 50% 이상의 조명 전력소비량 절감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변압기, 제어기기 등 건물의 주요 전기관리 장비와 단열재 등도 모두 고효율의 에너지절약형 기기로 교체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