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전환, 소자본아이템 강세 이어질 전망

늦더위가 한풀 꺾이고 휴가철도 끝나가는 8월 중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이 꿈틀거린다. 특히 2010년 하반기도 역시 일자리 창출이 우리 경제의 핵심 이슈가 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일자리 창출의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는 창업에 대한 관심도 지속될 전망이다.

취업이 어려운 청년들의 창업은 물론이고, 본격적인 은퇴 시기에 이른 베이비붐 세대들이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수단으로 창업에 눈을 돌리고 있어 신규 창업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8월 넷째 주에도 예비창업자들과의 만남을 준비하는 각종 사업설명회가 잇따라 열리고 있다.

8월 24일… 샌드앤푸드 / 강남샤브샤브 부대찌개

▲ "샌드앤푸드"     ©이 준
먼저 8월 24일(화)에는 권리금과 보증금 없이 창업이 가능한 신개념 소자본 창업아이템, 샌드앤푸드의 사업설명회가 오후 3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3+창업투데이’에서 열린다. “Dive in Food Store” 샌드앤푸드(대표 윤재준, www.sandnfood.co.kr)는 유명 정유사 브랜드들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주유소 내에 입점, 커피와 샌드위치 등을 판매하는 아이템이다. 


성공하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조건 중 하나는 직영점 운영에 있어 독보적인 역할을 보여주고 있는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매운쭈꾸미’(대표 백성복, www.knfs.kr)가 오는 8월 24일(화) 오후 3시 봉천점에서 사업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불황 타계를 위한 메뉴 복합화 전략, 한식 창업의 성공 노하우, 하반기 유망 창업 아이템 전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줄 예정이다.
 
현재 11개의 직영점과 6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인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매운쭈꾸미는 현재 인천 지역을 기반으로 많은 수의 직영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불황에도 안정적이고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으로 입소문이 퍼지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8월 25일… 우마루
 
▲ "우마루"     © 이 준
‘우마루’(대표 김상철, www.marufc.co.kr)는 대한민국 대표 고기전문 브랜드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을 만큼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호주 현지에서 1등급 청정 소고기를 전문가가 직접 선별 수입해 메뉴의 품질경쟁력을 확보한 데 이어, 대단위 자체 물류시스템을 구축해 메뉴의 신선도와 가격경쟁까지 확보하는 등 과감한 투자와 R&D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창업자들 사이에서는 불황을 모르는 고깃집으로 유명한 브랜드다. 이런 우마루가 오는 25일(수) 오후 3시 동부이촌점에서 사업설명회를 실시한다. 우마루는 이번 설명회에서 브랜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진행하는 한편, 브랜드매니저, 상권전문가 등과의 전문 상담을 계획 중이다. 


8월 26일… 담소락 / 델리앤젤라또

▲ "담소락"     © 이 준
8월 26일(목) 오후 3시,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3+창업투데이 비전홀’에서 담소락의 사업설명회가 열린다. ‘담소락’(대표 고영배, www.damsorak.com)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전통적인 인기메뉴인 국수와 수작 퓨전분식을 뛰어난 맛과 품질의 고품격요리로 선보이며, 론칭 이후 꾸준히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브랜드다. 외식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사람이라도 안정적 창업이 가능해 젊은 초보창업자, 부부창업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이탈리아식 웰빙아이스크림 젤라또와 커피 등 메뉴의 복합화로 인기를 끌고 있는 멀티카페 ‘델리앤젤라또’(대표 김창화, www.gelato1905.co.kr)가 26일(목) 오후 3시, '중앙대점'에서 사업설명회를 갖는다.

▲ "델리앤젤라또"     © 이 준
메뉴의 복합화로 계절 매출의 한계성을 뛰어넘은 델리앤젤라또의 이번 설명회는 실제 매장에서 진행되어 델리앤젤라또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실시간 파악할 수 있으며 브랜드 및 아이템에 대한 상세 설명은 물론, 판매서비스 등 매장 운영방식 등도 직접 보여주고 있다.


 
 
  
8월 27일… 월선네 

▲ "월선네"     © 이 준
대표적인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맛있는상상이 최근 론칭한 주점 브랜드 월선네가 8월 27일(금) ‘야탑접’에서 자체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모던주점 ‘월선네’(대표 오원자, www.wolsunne.com)의 창업경쟁력을 소개한다. 이날 사업설명회에서는 적은 투자 비용으로 매출다변화,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이 브랜드만의 차별성이 예비창업자들에게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8월 셋째 주 주요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


브랜드명

업종 / 아이템

장소 / 시간

24 샌드앤푸드

Dive in Food  / 샌드위치, 커피

서울 강남구 역삼동 “3+창업투데이”

PM 15:00 ☎ 02-2057-2788

24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매운쭈꾸미

외식 / 샤브샤브, 부대찌개 등

서울 관악구 보라매동 “봉천점”

PM 15:00 ☎ 1577-3011

25 우마루

외식 / 소고기전문점

서울시 용산구 이촌동 “동부이촌점”

PM 15:00 ☎ 1588-9280

26 담소락

외식 / 국수, 분식

서울 역삼동 “3+창업투데이”

PM 15:00 ☎ 1566-1102

26 델리앤젤라또

외식 / 젤라또, 커피

서울 흑석동 “델리앤젤라또 중앙대점”

PM 15:00 ☎ 02-584-3871

27 월선네

주점 / 막걸리전문

성남 분당구 야탑동 “월선네 야탑점”

PM 15:00 ☎ 031-322-4992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