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광열 기자 = 대한전선(대표이사 손관호)의 재무구조 개선 작업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대한전선은 11일 조회공시에 대한 답변을 통해 ‘유상증자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유상증자가 진행되면 부채규모를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연내로 재무안정권에 접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전선은 올 초부터 자산 매각과 자본 확충을 통한 재무개선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지난 2월 프리즈미안 지분 매각과 4월에 진행된 유상증자를 통해 5,500억 원 규모의 유동성을 확보했다. 특히, 지난 5월 손관호 회장 취임과 함께 구조본 설립 이후 재무개선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최근 TMC 투자지분 매각(460억 원)에 이어, 캐나다 힐튼호텔의 지분매각 (262억 원) 등을 연이어 진행해, 지난 두 달여간 자산매각을 통한 유동성 확보 금액이 1,000억 원을 넘어섰다.
 
하반기에도 대한전선은 자산매각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몽골의 이동통신 사업자로 있는 해외 투자회사 등에 대해서도 매각을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대한전선이 2대 주주로 있는 노벨리스코리아가 11일 주총을 통해 액면분할을 결의함으로써 기업공개 절차가 예정대로 진행될 것으로 보여, 추가적인 유동성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대한전선은 그 동안 투자지분의 매각 이외에도 보유 부동산과 대여금 회수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한전선은 당초 자산매각을 통해 연말 차입금 규모를 1조 5,000억 원 수준으로 목표했으나, 이번에 검토중인 유상증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다면 차입금 규모가 목표수준보다 훨씬 더 줄어 들게 되어 지금의 유동성 위기를 완전히 벗어나 재무안정권에 접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최근 자산매각과 자본확충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 작업이 속속 성과를 내고 있고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재무개선 목표를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