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무더위에 빼앗긴 입맛을 되찾아주고 있는 효자 외식메뉴 1위인 돼지고기와 연하고 고소한 맛으로 사랑 받고 있는 소고기를 한 자리에서 먹을 수 있는 고기집 짬장정육상회의 인기가 여전히 뜨겁다.
 
기존의 고기집이 돼지고기와 소고기 등 한 가지 메뉴만을 특화해 제공했다면 이 곳은 삼겹살, 갈매기살, 불탄돼지고기 등 돼지고기와 토시살, 송안창살, 차돌박이, 갈비 등 소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판매비율도 각각 5:5로 고르게 나타나고 있는 점이 특징.
 
가격대를 살펴보면 돼지고기의 경우 4,900원에서 8,900원 대이며 소고기류는 5900원에서 9900원대로 저렴하게 책정해 고객 지갑사정을 생각했다. 매장의 상권과 입지, 경쟁점포와 주고객에 따라 맞춤가격구성이 가능해 소액창업, 소자본창업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후식류는 냉면이 아닌 국수류를 배치했으며 넉넉한 양과 저렴한 가격에 반해 찾고 있는 단골고객들이 매장을 가득 채우고 있다. 매장에 따라 점심메뉴를 추가한 곳도 있다. 
 
초보창업자들의 지지를 얻고 있는 비결은 바로 수월한 운영시스템이다. 주메뉴인 고기류는 손질이 쉽고 부메뉴인 국수류는 소스가 공급돼 전문주방장이 필요 없다. 또한 3~6개월마다 메뉴개발을 통해 신메뉴가 출시되며 이와 더불어 기존 메뉴 중 판매량이 적은 메뉴는 뺌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짬장정육상회는 리뉴얼창업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리뉴얼창업이란 기존에 점포를 운영하던 매장뿐만 아니라 신규로 점포를 인수한 매장을 업종변환하는 창업으로 짬장정육상회 전 매장의 70% 이상이 리뉴얼창업 매장이다. (문의: 1600-1942)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