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정성훈 기자] 미래에셋맵스자산운용의 WTI(서부텍사스유)선물 ETF(상장지수펀드)가 다음달 2일 상장된다.
 
한국거래소는 S&P GSCI 크루드 오일 인핸스드 인덱스(Crude Oil Enhanced Index)를 기초로 하는 '미래에셋맵스 TIGER WTI선물 ETF'를 다음달 2일 코스피장에 상장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WTI 현물이 아닌 선물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선물투자시 발생하는 롤오버(이월) 위험을 완화했다.
 
기존 지수는 선물만기 도래시 자동으로 최종결제월이 2번째로 가까운 종목인 '차근월물'로 교체하지만 이 지수는 최근월물과 차근월물의 가격차를 비교해 롤오버 비용을 줄였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ETF는 투자대상자산이 달러 표시 자산이며, 집합투자재산의 대부분도 달러화로 운용하고 환 헤지(위험 회피)를 하지 않는 환노출 상품”이라면서 “따라서 기초지수인 S&P GSCI 크루드 오일 인핸스드 인덱스를 원화환산전의 수익률로 추종한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올해 거래소에 상장된 ETF는 총 12개, 전체 ETF 상장종목수는 60개가 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