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지역 VIP고객들 대상으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PB들은 올해 하반기 안정지향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연 10%대의 수익을 추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우증권은  강남지역에서 근무하고 있는 PB 5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하반기 목표 수익률로 연 10%대를 꼽은 응답자가 61%, 연 5~10%라고 답한 직원이 31%라고 밝혔다.
 
현재 고객들이 보유하고 있는 금융자산 포트폴리오 중 가장 편입비중이 높은 자산을 묻는 질문에도 주가연계증권(ELS)(41%), 예금형 상품(27%), 채권(12%), 펀드(10%), 주식(4%) 등의 순으로 나타나 강남지역 PB들은 하반기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유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하반기 주가지수 상승을 전망하는 응답자가 하락이나 횡보를 예상한 37%보다 훨씬 많은 63%였지만 상승규모는 1850~1900p가 47%, 1800~1850p 34% 등의 순으로 많아 비교적 완만한 상승 흐름을 예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우증권 PB Class 갤러리아 김석호 센터장은 “하반기 증시가 완만한 상승세를 나타낼 것이라는 기대감이 형성되면서 고객들이 금융자산에 대한 투자비중을 늘리고 있다” 며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주가연계증권(ELS), 고액 자산가들을 위한 맞춤형 포트폴리오 등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자문사 연계 랩 등에 대한 투자를 문의하는 고객들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고 말했다.
 
실제로 대우증권 강남지역의 금융자산은 최근 9조원으로 한달 동안 4000억원 가량의 증가세를 보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