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은 16일, 2010년 주요사업과 현안을 논의하는 ‘2010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가졌다.
 
울산과학기술대학교 본관 대강당에서 있은 경영전략회의는 문동성 은행장을 비롯해 임원 및 부점장 300여명이 참석했다.
 
예년보다 한 달여 앞서 개최된 2010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는 ‘조직 안정과 성장기반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조직 쇄신과 내부 결속력을 다지기 위한 일환으로 산악인 엄홍길씨와 삼정KPMG 박용수 상무, 한국갤럽 오창엽 본부장의 외부특강이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문동성 은행장과 임원 및 부점장 전원은 ‘조직역량 결집 및 신뢰회복’, ‘성장기반 강화’를 2010년 하반기 핵심과제로 정하고 실행계획을 공유했다.
 
조직역량 결집 및 신뢰회복을 위한 실행계획으로 OneDo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내부통제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 성장기반 강화를 위해 건전 정도 영업을 지향함은 물론, 장기 성과를 중시하고 주 영업구역에 대한 영업역량을 보다 집중하기로 했다.
 
상반기실적과 부서별 전략을 듣는 자리에서 문동성 은행장은 “2010년 상반기 비교적 건실한 경영성과를 거두었음에도 불구하고 불미스런 일이 발생해 유감스럽다”며 “출발선에 다시 섰다는 마음가짐으로 남은 2010년 업무에 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