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정성훈 기자]지난달 8일 코스닥시장에 입성한 실리콘 웍스거 iPad 효과에 힘입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조진호 SK증권 연구원은 2010 년 Apple iPad 출하 본격화에 따라 iPad 용 LDI, T-con 단독 공급업체인 동사의 수혜를 전망하며 , 하반기 LG 디스플레이가 3D TV 패널에 CEDS 인터페이스 채용이 예상돼 내년 T-con 매출 확대에 따른 펀더멘탈 강화가 전망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0만 5000원을 제시했다.
 
실리콘웍스는 LG 디스플레이의 iPad 용 패널에 채용되는 COG LDI 와 T-con 을 단독 공급중이며 , COG LDI 는 기존 제품 대비 판가와 수익성이 각각 2배, 3배 수준이다.
 
조 연구원은 iPad 출하량는 7월 160만대/월 +60% MoM 증가가 예상되며, 연간 1160만대가 출하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또한 iPad 판매 확대로 매출 성장,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질 전망이며 연간 iPad 관련매출액은 722억원으로 기여도 28%를 예상했다 .
 
또한 TV 용 T-con 공급 확대로 펀더멘탈이 강화되며 매출 포트폴리오 역시 안정적이라고 분석했다.
 
2 분기 LG 디스플레이 T-con 점유율은 TV, 노트북 각각 9%, 92% 수준이다 . 하반기 3D TV 패널의 CEDS 인터페이스 채용으로 , 관련 제품의 T-con/LDI 공급이확대될 전망이다 . 2011 년 TV 용 T-con 출하의 본격적인 확대 기조 , 3D TV 부품의 높은 수익성이동사의 펀더멘털을 강화할 전망이다 .
 
한편 실리콘웍스의 2009년 매출액은 1892억, 당기순이익은 385억원이었고 코스닥 입성을 앞둔 시점에서 일반 투자자 공모주 청약은 113.89: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LCD산업의 초창기인 1999년 설립된 실리콘웍스는 디스플레이용 부품 중 수입의존도가 높은 반도체 부품의 국산화를 시작으로 창립 3년 만에 LCD용 반도체 부품시장의 세계표준화를 선도하는 제품개발을 성공했으며, 현재 완벽한 토털솔루션을 구축한 세계 유일의 회사로 알려져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